적성에 너무 안맞는데 다른 길이 보이질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적성에 너무 안맞는데 다른 길이 보이질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lumgrove
·3년 전
요즘 책상에 앉으면 왜 이러지 싶을정도로 눈물만 나요. 강요받은적은 없지만 부모님 기대에 부응하고싶어 제가 가장 원하던것과 그 차선책 모두 포기하고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살았어요. 이제 4학년 올라가서 스펙쌓는중인데, 고등학생 때 부터 원하지 않던 공부만 어거지로 하다보니 지친 것 같아요. 강의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팀플에서도 자꾸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여서 자꾸 제 자신한테 실망하게 돼요. 적성에 안 맞는다는건 꾸준히 느껴왔는데, 이제 제가 하고싶던게 뭐였는지 그걸 진짜로 하고싶은게 맞는지 기억도 안나요. 그냥 다 놓고 쉬고싶어요. 그런데 졸프 주제랑 팀원 다 정해져서 휴학도 못해요. 내년에 졸업하고나면 1년정도는 그냥 쉬고싶다 넌지시 던졌는데, 부모님과 싸우게되었어요. 제가 뭘 하고싶은게 명확할때 쉬래요. 그걸 찾을 틈 조차 없었는데... 저는 지금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를 원했지만 재수도 못했고, 너무 힘들어서 휴학하고싶었는데 휴학도 못한채로 지금까지 왔어요. 제 성격상 부모님이 결국 "쉬고싶으면 쉬어라" 라고 해도 내년 이맘때쯤에는 어떤 회사건 전공살려 들어가서 일하고있겠죠. 그냥 힘들어요.. 배부른 소리고 그냥 제가 게을러서 그런게 맞긴 한데 미치겠어요. 답답해죽겠어요 진짜 해야하는데, 내일까지 보고서 제출해야 하는데 화면에 글자가 눈에 안들어와요 미칠것같아요... 요즘에는 그냥 책상 앞에서 울기만 해요.
힘들다의욕없음불안해우울두통괴로워불안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
· 3년 전
잠깐 눈을 감고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뱉는 심호흡을 해봐요. 아드레날린을 약간 분출시켜서 몸을 안정하는데 도움을 줄거에요. 너무 각박하게 살아왔기 때문에 힘든것같아요. 부모님의 눈치가, 내가 걱정해야 하는게 너무 많아서 앞으로 내딛지 못하는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 이럴때는 그냥 내지르고 나중에 생각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결국에 내일에도 태양은 뜨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