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ilil4
·3년 전
나의 이야기를 여기에 쓴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안진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나의 이야기
#고민
#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안진아입니다.
📖 사연 요약
본인의 이야기를 여기에 쓰는 것을 어렵게 느끼고 계시군요. 누구나 자기 이야기를 꺼내어 놓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 거예요. 그런 어려움 충분히 이해합니다.
🔎 원인 분석
짧은 문장이지만 마카님의 두려움이나 고민이 느껴져 이렇게 답변을 남겨 봅니다. 마음 속 고민이나 마카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꺼내어 놓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마음 속 고민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야기 할지도 고민이고, 혹시 다른 사람들이 다른 내용으로 오해를 할 지도 두려워요. 또 그 이야기를 하는 내가 어떻게 보일지도 걱정이고, 본인의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사실 큰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살다보면 우리는 자주 힘들고 어려운 일을 마주칩니다. 그럴 때는 누구라도 붙잡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 묻고 싶어요. 그렇지만 가까운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겐, 괜한 이야기로 걱정이라도 끼칠까 말 못할 때가 많습니다. 어떤 때는 주위에 나약한 모습을 보이기 싫어, 이런 어려움 쯤은 아무것도 아니다 오히려 더 세게 큰 소리 칠 때도 있어요. 그러다 혼자 있을 때면, 에너지가 바닥까지 떨어져 소진되어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여기에 본인의 이야기를 적으시는 마카님들이 어떤 것들을 원하시는지는 각자가 다를 것 같아요. 그렇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전하는 누군가의 따뜻한 위로 한 마디, 걱정 어린 마음에 전하는 여러 가지 정보들이 마카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 혹시라도 본인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지는 때가 오시면, 여기서 함께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려움을 딛고 전문가와 함께 더욱 건강하고 힘이 있는 자신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어도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인생에 마인드카페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늘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bsj
· 3년 전
저도 투병 중입니다. 저는 오늘 가입해서 읽고만 있는 1인입니다. 저보다 1보앞서신듯요. 응원합니다. 저도 더불어 응원부탁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il4 (글쓴이)
· 3년 전
@sjbsj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sjbsj님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