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희망 꼭 있어야 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래희망 꼭 있어야 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4YUJ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중3이 되는 여학생입니다 엄마가 장래희망이 뭐냐고 물어보길래 저는 없다고 몰르겠다고 했습니다 어떻게 장래희망이 없냐며 엄마는 화를 냈습니다 저는 이해가 안되어서 여기에 써봅니다,,아니면 제가 이상한걸까요? 저는 딱히 잘 하는 것도 없고 좋아하는 거라고는 샤이니밖에 없고 취미라고 말할것도 딱히 없는것 같습니다,,장래희망이 없으면 공부라도 잘해야 한다던데 저는 공부를 열심히는 하지만 못해서 더 걱정이 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장래희망을 만들어야 해야할까요?정말 고민을 해봐도 장래희망이 없어서 말이에요 제가 이상한 걸까요??
스트레스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5432
· 3년 전
절대 이상한것이 아니에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장래희망이란것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레 생겨나는것인것 같아요. 그리고 마카님도 그랬으면 좋겠구요. 장래희망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보는게 좋아요 하지만 그것 때문에 마카님이 힘들어 하는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YUJ (글쓴이)
· 3년 전
@god5432 감사해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w1990
· 3년 전
그럴수 있어요. 답답한 엄마의 심정도 이해되고요. 엄마에게 잘 모르겠지만..내게도 나의 장래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려봐요. 혼란의 십대를 보내야 단단한 20대를 맞이할 수 있으니.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YUJ (글쓴이)
· 3년 전
@now1990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uging
· 3년 전
전혀 이상한게 아니예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장래희망이 꼭 있어야하는것도 아니고 만약에 있었거나 있다고 해도 학생일때에 그 꿈이 확신과 함께 내 안에 자리잡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짧지 않거든요!! 만약 할수있는것과 좋아하는것 잘하는것이 많다고해도 그 안에서 내 미래를 찾는건 쉬운게 아니니까요! 너무 조급해하시지 마시고 복잡하게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할때 즐거운것을 하나씩 찾아나가시는것도 좋으실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고민하시고 힘들어 하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시고 꼭 행복해지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YUJ (글쓴이)
· 3년 전
@zzuging 네!감사합니다🙏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