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많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금 많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oojin08
·3년 전
안녕하세요 ! 이제 중학생돼는 여자 입니다 :) 제가 꿈이 아이돌 입니다.. 주변에서는 춤이 괜찮다는데 노래는 많이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시국도 시국인지라 어디 나가서 노래를 못배우기 때문에 유튜브로 배우고 있습니다 연습할땐 잘돼는데 노래할때는 진짜 제가 들어도 못듣겠는 정도에요 ㅋㅋ 솔직히 중학생 고등학생 분들은 진로에 대해 생각하실거 같아요.. 물론 저두요... 너무 많이 생각해서 지 칠정도예요.. 그리고 제가 공부도 정말못해요.. 연습생들은 노래를 팝송으로 한다는데 전 영어도 안돼고.. 공부를 한다고 해도 작심1일 이거든요.. 저 진짜 어떻하면 좋죠..? 아이돌이라는 꿈을 접는게 맞을까요..?
답답해힘들다걱정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W8426
· 3년 전
아이돌이 하고싶으면 노력하면 되죠. 그래도 안되면 춤 잘추신다고 하셨으니 댄서 하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아요.그리고 영어도 어려워 보이는 것 뿐이지 해보면 적어도 우리 한글보단 쉽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jin08 (글쓴이)
· 3년 전
@LJW8426 저희 부모님이 댄서를 하셔서 댄서는 반대이시거든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uarter00
· 3년 전
오디션을 볼 때 팝송을 부르는게 고민이시라면, 굳이 영어를 배울 필요 없이 오디션에서 부를 팝송을 계속 들으며 발음과 음을 따라하려고 노력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중학생이 되는 나이라 하셨으니 영어는 나중에 배워도 늦지 않고요. 노래는 보컬학원에 몇 개월 다니다 보면 엄청나다! 이런 실력은 아니어도 현재보다 훨씬 노래 실력이 늘 수 있으세요. 꼭 꿈 이루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jin08 (글쓴이)
· 3년 전
@quarter00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w1990
· 3년 전
아이돌하시려면 일단 실용음악학원을 다시시고요 부모님이 반대하시 공부도 열심히해서 좋은 성적을 받아보시는건 어떤지요. 팝송안 불러도 인내심과 학원에서 배우는 여러 스킬이 도움되실거에요(발성법,화성악 등등) 공부가 인생의 다는 아니지만 공부를 통해 길러지는 인내심은 어디서든 쓸 수 있고 우리나라처럼 학벌제도가 유효한 나라에서는 효용가치가 더 크니까요^^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jin08 (글쓴이)
· 3년 전
@now1990 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