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관련 고민입니다. 인생 선배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관련 고민입니다. 인생 선배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Bee7
·3년 전
제가 진로를 방송으로 잡고 대학을 여러개 지원했는데 대부분 우주 예비나 불안정한 예비 받고 한 곳이 예비 3번이라 대학을 가게 된다면 거기를 가게될 것 같은데 솔직히 엄청 듣보잡인 대학이거든요. 저는 가족 지원 없이 국장이랑 대출로 학교를 다녀야하는데 학비가 1년에 700이라 그정도의 가치를 하나 싶기도 하고 망설여지는데요.. 큰언니도 그럴바엔 대학에 안가는게 낫다하는데 제가 가족들한테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서 다른지역으로 대학에 지원한거기도하고 대학 안가면 국비 받아서 학원 다녀야하는데 거처도 없고 돈도 벌어야 해서 그 현실이 너무 불안해요. 그래서 그냥 이 대학에 가야겠지 싶거든요.. 혹시 이 상황에서 해주실 조언이 있을까요? 추가로 제가 가족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이유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입니다. 평범한 가족들의 참견이 싫다 이런게 아니고 도를 넘은 인신공격이나 뒷담들에 가족을 믿을 수가 없는 상황에까지 다다랐습니다. 가능하면 가족이라는 관계도 끊고 싶습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우울우울해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nnno
· 3년 전
그렇게 해서 학교를 가는거보단 학점은행제나 그런거 이용해서 학위취득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e7 (글쓴이)
· 3년 전
@rjsnnno 근데 그렇게 가려면 집에서 해야하니 대학 안가고 학원 다니는거와 다를 바가 없는것 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nnno
· 3년 전
음 그렇게 생각 할수도 있는데 ! 학위를 취득하면 나중에라도 학교가 가고싶을때 편입을 할 수 있는거니까! 그리구 알바랑 같이 하면 되니까 좋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