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사귀기가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사귀기가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E226336
·3년 전
저는 혼자 중학교가 떨어져, 초등학교때 친구들과 떨어지게 되었어요. 초등학교때만 해도 모르는 아이들과도 금방 친해졌고 성격이 너무 내성적이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중학교 올라오고 나서 많이 내성적으로 바뀌게 되었어요. 아는 애들도 없고, 코로나때문에 거리두기를 해서 서로 이야기 하는것도 어려웠어요. 하루중, 꾀 많은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사람들과 거의 대화를 안하니깐 더 내성적으로 바뀌게 된것같아요. 반 아이들이 다가와서 말을 걸어줘도 제가 어떻게 대답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대답을 해야하는데, 어떤 대답을 해야하는지 한참 고민하게되고 그러다가 대답해야하는 타이밍도 놓치고... 먼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초등학교에서 친했던 애들이 중학교 그대로 올라와서 친한애들끼리 무리가 있어서 어디 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코로나때문에 초등학교 친구들과도 못만나, 얼굴보고 대화하는게 어려워서 전화나 sns로만 연락을 해서 대화하면서 아이컨택도 오래 못하게 되었어요. 제가 용기를 내야하는데 자신감이 없어서 용기를 못내겠어요. 이러다가 친구를 평생 못사귀는건 아닌지...너무 무서워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wlgp6624
· 3년 전
자신과 취미가 같거나 좋아하는게 같은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인사해보는게 어떨까요? 말걸기 전 그때가 좀 힘들뿐이지 눈 꼭 감고 한 번 용기내면서 먼저 말을 걸면 그때부턴 주변 친구들이 먼저 인사도 걸어줄꺼에요! 그러면서 차차 친해지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