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전 진심은 안 믿은 지 오래되서.. 진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진심...전 진심은 안 믿은 지 오래되서.. 진심이 통하지 않을 때도 많더라고요. 다들 믿고 싶은 부분만 선택해서 믿거든요. 저라면 안 만날 것 같아요. 진심인지 뭔지 알고 싶지도 않을 것 같고 안 궁금할 것 같아요. 전 칼같이 손절해서 모든 연락수단을 다 차단해가지고 그런 연락이 올 일도 없겠지만... 전 그렇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mong28
· 3년 전
전 지금 누군가에게 진심을 전하고 싶은데 상대가 다 차단한 상태라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d4444
· 3년 전
아아아아 무슨말씀인지 잘 모르겠지만 만납시다 만나서 이야기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진심은 사상이 아니라 수단이다... 맞는 말인 것 같아요. 믿음직스러운 사람은 없고 믿고 싶은 사람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요즘은 사람들한테 정도 잘 안 주고 정이 가는 사람이 없는데 아마 믿고 싶은 사람이 없어서 그런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마음이 열리게 해 주는 사람을 만나면 언제든지 잘해줄 생각이예요. 그러다 다치더라도 그런 마음이 들게 만든 사람을 만났다는 사실만으로도 괜찮아서 위로가 될 것 같아요. '진심은 통한다'는 생각을 신념처럼 믿으며 살다가 고딩때 친구관계에서 그 생각이 크게 깨져버린 경험을 했어서 좌절을 겪은 이후로 진심이라는 것에 대해 냉소적인 생각을 하게 됐나봐요. 하지만 저도 누군가에게 믿음을 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때 진심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네요.. 알게모르게 가슴속에 간직하며 살고 있는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