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에 대한 좋은 마음가짐을 가지고 싶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인간관계에 대한 좋은 마음가짐을 가지고 싶은데... 누가 저에게 인간관계를 긍정적으로 생각할수 있게 해줄 문장을 건네줄수 있으신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2e7eb31c68e5ab6c9d 머리로 이해하려기 보단, 답변자님 말대로 ' 대부분 사람들을 다 비슷할꺼야 ' 라고 매끄럽게 넘어가는 것이 좋을것 같기도 하네요. 덕분에 걱정을 좀 덜수 있게되서 영광이였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 3년 전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 힘들죠. 의미있는 인간관계? 갖기 힘듭니다. 하지만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또 없애가며 입을 상처가 두려워서 사람에게 다가가지 않는다면, 영원히 혼자겠지요. 저의 옛 절친한 친구가 저에게 해준 말이 있습니다. "넌 수많은 돌멩이 속 빛나는 보석과 같은 사람이야." 작성자분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진흙 속 피어나지 않은 연꽃입니다. 이제 그런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하고 꽃피게 해 줄 사람만 찾으면 됩니다. 입장을 바꾸어볼까요? 아직 발견되지 못한 보석같은 사람이 저 어딘가에서 내가 발견해주길 기다린다고 생각해보세요. 그 사람을 찾아 조심조심 걸어가기만 하면 된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 힘듭니다. 의미있는 인간관계 형성,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장막이 두려워서 장막 너머의 가치를 등한시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VyLet 님의 충고 잘 알겠습니다. 저는 좋은사람이라는 보석을 찾는다기 보단, 오직 저만의 긍정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마음가짐만을 원했을 뿐. 오직 지나가는 처음보는 사람을 봐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마음가짐만있어도 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좋은 사람들을 우연히 만난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들 그렇게 오랜 관계를 유지 하지는 못했죠.... 그래서 그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저는 꼭 인간관계에 대한 좋은 마음가짐을 갖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 3년 전
방향이 달랐다는 점, 동의합니다. 제 의견 또한 세상의 많은 의견 중 하나일 뿐인데도 수용해주시는 자세를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 또한 작성자분의 글귀에서 가르침을 얻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