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실패만 한다면 내가 문제인 거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항상 실패만 한다면 내가 문제인 거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내가 노력을 안했던 거겠죠..? 아무리 괴로워도 버텼어야 했던 거겠죠..? 될때까지 포기하지 말았어야 한걸까요..? 전 제 몸과 마음의 얘기를 솔직하게 받아들이려 했을 뿐인데, 왜 이렇게 됬을까요 내 삶이.. 30대 중반이 됬는데 이룬게 하나도 없네요 친구들은 다들 잘 나가는데.. 나는 왜 자리를 못잡고 이렇게 방황만 하는 건지.. 너무 위축되어 있는 내 자신이 싫고 밖에선 그렇지 않은 척 하는 내 자신도 싫네요 나의 어디를 사랑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잘 지내다가도 문득문득 이런 생각을 할때면 심하게 다운 되고, 우울하고.. 괴로워요... 성공한 것들은 너무 작고.. 그게 운인지 내 능력인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남에게 얘기하기도 부끄러워요.. 그걸 부풀리고 있는 내 모습도.. 안쓰러워요..
괴로워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 3년 전
부풀리지 말고 있는그대로 받아들이면 좋을 거 같아요 또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보면서 보완점찾기도 해보면 좋을듯해요 늦지 않았어요 전 그렇게 생각해요 인생 백세시대인데 늦은 건 아니라고 보거든요 친구들과 나는 다른사람이자나요 물론 비교를 안 하는 건 힘들지만요 위축되었다면 솔직하게 일단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도 한 방법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ha5100
· 3년 전
@xoxoioi 항상 실패만 하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기대와 다른 결과가 오더라도 꼭 실패라 부르지 않아도 될지 몰라요. 경험 속에서 배움을 얻을 수 있다면요. 잘 기억해보세요. 좋았던 순간과 배움의 기억. 성장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oha5100 많은 생각이 드네요.. 일기장에 적어놓고 찬찬히 돌아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너무 답답하고 막막했는데 생각해볼 수 있도록 답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n02
· 3년 전
저도 요즘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어요 남들보다 잘 하는게 없는것 같고 다른 사람들은 다 열심히 사는데 난 왜 이 모양이지 하면서요 어디를 사랑해야하는지 정해진게 없죠 그냥 전부를 이해해주세요 나는 이런 사람이고 이런 모습이지만 불완전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주세요 완벽하지 않아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