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함이 지속될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타트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함이 지속될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학생시절 집안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때부터 줄곧 저는 제가 잘해서 우리 가족이 다시 행복해게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에 좋은 대학은 아니나 수도권 대학에 나와 대학시절 줄곧아르바이트를 하며 부모님에게 부담이 없도록 하며 늘 열정적으로 살았습니다 이후 대학4학년이 되었고 교수님께서 직장 자리를 추천해주셨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입사하기 일주일 전까지 밤낮없이 논문을 작성했고 이후 면접준비를 하게 되어 조금 얼떨결에 입사를 했습니다.또한 전공했던 분야가 아니고 단순 노동의 사무직이라 활동적인 저에겐 적응이 어려웠습니다. 스타트업 회사라 일의 분업이 되어있지 않았고 12시간 넘게 밥도 못먹으면서 일을 했습니다.게다가 입사 후 1달 동안은 주말에 학교 과제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입사 3개월이 지나 업무는 어느정도 익숙해졌으나 아무리 생각해도 나에게 맞지 않는 일이고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 더 늦기 전에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몇달 전만 해도 입사준비 과제를 하면서 열정적이고 늘 미래에 대한 꿈이있었던 저였는데. 퇴사 후 지금은 아무것도 하기싫고 그냥 모든것에 부정적입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면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구요.또한 친구들 만나기도 꺼리고있고 만나더라도 제 힘든점을 말하는게 너무 힘들어 누구한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꾹 담아두고 있습니다. 이러다 제가 영영 열정을 되찾지 못할까 두려워요. 제 문제가 뭘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힘들다걱정돼지루해불안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rooom
·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2학년 학생이라서 졸업하신 선배님께 도움이 안될 수도 있지만 몇 자 적어볼게요! 저희들은 취업 하는 것이 꿈이고 취업하신 선배님들이 존경스러워요! 그 어려운 취업을 해내시다니! 그래서 선배님이 취업을 했다는 사실에서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아직 젊어요. 하고 싶은 게 뭔지 좋아하는 게 뭔지 뭐부터 시작해야할 지 늙은 어른들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 같이 젊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구 생각해요. 청춘의 고민의 시간, 방황의 시간은 정말 아름답고 푸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같은 고민으로 머리를 감싸매지만, 멀리서 보면 그게 굉장히 아름답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고, 꼭 선배님이 사랑하는 것을 찾으셔서 그것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angeH
· 3년 전
마카님..먼저 정말 고생하셨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읽으면서 맘이 좀 아팠습니다. 열정을 찾고 싶다고 했는데 인간은 한계가 있기때문에 온종일 열정적일 수 없다고 전 요즘 많이 느끼게 되는거 같아요. 저도 오랜기간 제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애쓰고 열정을 불태워왔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열정적이었기 때문에 번아웃도 온것이죠. 지쳤다는것은 정말 최선을 다해왔다는 것의 반증이기도 합니다. 잠시 멈추고, 열정적으로 달려오느라 그속도를 미쳐 따라오지못한 내마음을 이해해주고 고생했다고 토닥여주세요. 한 보 물러나는 것이 이후 몇걸음 더 앞서 나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요. 그리고 부모님과 가정 속에서 힘을 내고 또 내어서 그들을 돌보았던 에너지를 조금만 이제 본인을 위해 써보세요. 나는 어떤 취미가 있는지 뭘 좋아하는지 어떨때 힘이드는지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틈틈히 매일매일 스스로 좋아하는 음식도 의식적으로 먹고 좋은 사람들도 만나면서 행복할 기회를 붙잡고 하루하루를 작은 기쁨으로 채워보세요. 활력이 조금씩 생길 것 같아요. 사실 제가 모든 상황을 알지도 못하면서 이런말을 하는것이 참 조심스럽고 죄송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상황을 겪으면서 저 또한 저 자신을 보살펴 가는 과정에 있는 사람으로써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맘에 글을 씁니다. 기분이 나쁘신 부분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정말 오랜기간 고생하셨다고 말씀해드리고 싶고 진심으로 당신의 삶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