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연민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남자친구가 걱정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불행|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기연민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남자친구가 걱정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my0613
·3년 전
현재 약혼을 한 일본인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남자친구는 어렸을 때 가정환경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아버지의 외도로 부모님이 이혼하시고 아버지는 불륜상대와 다른 살림을 꾸리며 집에 잘 안돌아오고, 곧잘 여동생과 둘만 방치했다고 합니다. 엄연한 아동학대죠. 그래도 그 이후 다행이도 할머니 할아버지가 거둬주셔서 지금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아버지는 의사이고 할아버지도 의사이며 현재 남자친구도 의사가 되기 위해 국가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경제적인 도움은 커녕 아직도 돈을 펑펑 쓰시며 할아버지에게도 손을 벌리고 계신다네요. 조금 철이 없으신 것 같아요. 남자친구는 아버지와는 수년동안 연락도 하지 않고 지내고 있고, 의대에 다니는 학비는 할아버지께서 대신 내주시고 계세요. 남자친구는 평소에 아주 착한 심성을 가지고 있고 화를 전혀 내지 않는 성격인데, 가끔씩 누군가가 자신의 컴플렉스(가족에 관련된 일, 특히 아버지의 관련된 일)을 건들이면 정말 다른 사람이 된 것 마냥 사람을 말로 인신공격하며 완전히 다른 사람인것같이 미친듯이 화를 냅니다. 한번은 그 모습에 제가 너무 놀라서 다리에 힘이 풀리고 주저앉아 울은 적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사람이 변합니다.) 어느 날 저는 남자친구와 관련된 모든 싸움이나 문제의 원인이 아버지에 관련된 것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는데, 남자친구는 언제나 자신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아버지와 가정때문이라며 자기연민에 빠집니다. 매번이요. 공감도 해보고 달래도 보았지만 항상 원점으로 돌아갑니다. 저번에 결혼문제로 다퉜을 때, 너는 사랑받으며 행복한 가정에서 자랐잖아. 뭐가 그렇게 욕심이 많나며, 자신은 불행한 과거를 가졌고 사랑받지 못했는데라며 저를 몰아붙이더라구요. 저도 남자친구가 상처가 많은 것 많이 이해하고 항상 사랑을 많이 주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자기연민에 빠지는 그의 모습에 솔직히 지칩니다. 남자친구를 사랑하기때문에 그가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해야 그는 자기연민에서 해방될 수 있을까요? 아버지를 용서함으로서 치유된다고 생각하지만 그건 정말 쉽진 않을 것같아요. 한 번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밉다고 고백했어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속상해불안해트라우마걱정돼슬퍼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아마 그 문제는 남친분이 직접 이겨내야 할 것 같아요 작성자 분이 아무리 해답을 찾아줘도 소용 없을 수도 있어요 본인이 직접 이겨낼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요.. 작성자 분은 그냥 남친분 옆에 든든하게 같이 계시면 될 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한다 싶으면 옆에서 어깨도 토탁여주시고 안아주고 좋아하는 음식 같이 먹고 뭐 그런 일상적인 부분이요 그러면서 서로 의지하는거죠 그러면 언젠가는 두 분이 자연스럽게 골인하지 않을까요 !!?? 잘 될 거예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my0613 (글쓴이)
· 3년 전
@youlookblue1 따뜻한 답글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든든하게 옆에 있어주는 거, 일상적인 거... 정말 마음에 와닿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나중에 청접장 보내주세요 축의금 20만원 낼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