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재회 관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와 재회 관련
커피콩_레벨_아이콘gtsi1234
·3년 전
저는 게이이고 남자친구와 재회 관련하여 상담 드립니다. 작년 7월에 만나서 서로 사귀기로했습니다. 이후 한차례 저의 잘못(데이팅앱을 계속 사용) 으로 한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남자친구의 용서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1월에 중순에 다시 데이팅 앱을 깔게되었고 다른 사람과 카톡을 교환하고 이야기 하던 것을 보았고 남자친구가 끝내자고 말해 지금 상황에 와있습니다. (1월 30일에 헤어지자고함) 남자 친구는 카톡에서 저를 차단하고 대화를 안읽는 상태이고, 다행히 전화를 차단를 하지 않아 제가 일방적으로 잘못을 빌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제 자신이 쓰레기 같고 남자친구에게 할짓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남자친구를 사랑하고 있음에도 자꾸 데이팅 앱을 깔고 하는것이 저도 제자신이 답답합니다. 최근 직장에서 일의.양이 많아 스트레스가 심하고 또 지방출신이라 서울에 혼자 살아 아는 지인이 없습니다. 요즘들어 아무것도 하지않을 때고 심장이 쿵쾅쿵쾅 뛰고 수면도 잘 못하는 상태 입니다.( 헤어지기 전에도 부터 그랬음) 저의 문제점이 뭔지 파악하기 위해 대면 심리 상담을 하려고 합니다. 이에.앞서 제 자신이 밉고 죽고 싶다는 감정에 휩싸여 누군가의 도움이라도 받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이런 제 행동을 고치고 남자친구와 다시 재회하고 싶습니다. 제 잘못임을 다 인지하고 있고 욕을 해도 좋습니다. 재회를 한다면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할것입니다. 제가 용서를 받고 재회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전화도 받지 않고 현재 제가 문자만 보내는 상태입니다 .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힘들다불안해우울두통불안불면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슬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한지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현재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불안
#슬퍼
#힘들다
#우울
#존중해주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한지영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의 관계의 회복을 위해서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 주셨네요. 카톡도 차단당하고 전화도 받지 않고 며칠의 시간이 너무 길고 길었을 것 같습니다. 글에서 남자친구에게 한 행동을 뉘우치시는 것 같고 정말로 변화하고 싶어 하는 간절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죽고 싶은 감정에 휩싸인다는 게 그만큼 힘들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잘못을 행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준 마카님 스스로에 대한 분노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마카님을 미워하기보다 이 상황을 잘 해결하는 데 집중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최근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도 심장이 쿵쾅거리고 수면 장애도 있었다면 직장에서의 업무 등으로 스트레스가 상당하셨나 봅니다. 더군다나 서울에 아는 지인도 없고 외로움이 커 힘들 때, 누군가로부터 마음의 안정과 위로를 경험하고 싶으셨던 건 아닌가 짐작해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별은 때로 나의 통제 밖의 일이라 사람을 더 무력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현재 마카님께서 남자친구와의 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아쉽게도 많지 않아 보입니다. 한 번의 잘못을 용서해 주었는데, 두 번째이기에 남자친구도 쉽지 않은 결정을 한 것이겠지요. 여러 번의 전화나 문자로 연락을 하기보다 마카님의 상황과 마음, 앞으로의 다짐들을 마지막으로 진심으로 전하고 상대방의 결정을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마냥 기다릴 수는 없으니 진심을 전한 후에 ‘언제까지 다시 한번만 생각해 달라, 그때까지도 마음이 변함이 없다면 받아들이겠다’ 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 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대방도 더 이상 상처받지 않을 것을 선택할 권리는 있으니까요. 누군가와 분리되는 고통이 인간의 가장 큰 고통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마카님은 지금 그런 고통과 슬픔 속에 계시겠지요. 마카님의 바람대로 진심이 닿아 원하는 기회가 온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마카님 스스로를 자책하거나 너무 비난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이건, 나쁜 결과이건 뒤따르는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피하지 않고 경험해 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했을 때 다시 만나게 된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더 좋은 사람으로 곁에 설 수 있을 것이고, 행여나 다시 못 만나게 된다고 해도 아쉬웠던 마카님의 행동에 마침표를 찍고 성숙해져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어 다음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이상의 악순환을 막기 위해 왜 원하지 않는 행동을 반복하게 된 건지 상담을 통해 마카님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림의 시간이 너무 길지 않기를 바라며 이번 경험이 마카님 자신과의 관계도,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도 다시 한번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inindae
· 3년 전
저는 연인관계로는 아니지만 믿었던 사람이 두 번 이상 같은 실수를 반복한 적이 있었어요 한 번 작성자분을 용서했던 건 작성자분과 함께한 시간과 당신 자체를 정말 사랑해서 그런 게 아닐까요? 적어도 저는 그랬고 그때 그 사람에 대한 신뢰는 다 무너졌으며 상처 또한 컸습니다 그래도 작성자분이 여기에 글 올리시는 걸 보니 정말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것 같아요 대면 상담 꼭 하시고요 남자친구분께는 본인의 심리상태는 가능한 말하지 마시고 변명도 하지 마세요 남자친구분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신 것. 남친이 한 번 상처를 받은 후에도 다시 상처를 준 것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 하면 어떻게 할 것이다 한 각오? 를 보내는 게 어떨까 합니다 저에게 두 번 잘못을 한 분께서는 진정성도 없었고 반성도 많이 하지않으셨어요 그러니 사연자분 자책하더라도 본인 자체를 가두고 무너지진 마시고요 부디 재회 꼭 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moo0510
· 3년 전
동성연애는 끝매듭이 거의 좋지않게 끝나는경우가 많다고해요. 왜냐면 서로의 성욕구충족 or 정말 진심으로 사랑해서라고 합니다. 성욕구충족은 말그대로 정말 충족을 위해 만나는사이이기 때문에 서로의 충족이 다르고 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빨리 끝나는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반대로 진심으로 기댈 수 있는존재여서, 마음이 통해서 이런식으로 간다면 연애를 유지할 수 있겠죠.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서로의 의견충돌, 안맞는것까지 배려를 하려고하면 그건 연인관계가 아닙니다. 그저 끌려가는 것 뿐이죠. 잡을려고 하지 말아요. 이미 악순환을 반복했듯이 다시 또다른 악순환을 만들려고 하지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uem
· 3년 전
아이고 뭔지 알것 같아요 ㅠㅠㅠ 혹시 너무 심장이 뛰고 힘들고 미쳐버릴꺼 같으니까 데이틴 앱이라도 깔아서 대화하면 위한 받고 그러시는 건가요?ㅠㅠ 근데 그거 한달에 돈 4만원 정도만 투자해서 정신과약 꾸준히 먹으면 (물론 맞는 걸 절 찾으면) 괜찮을꺼에요. 물론 상담은 꼭꼭 받아야 약을 끊을 수 있고요. 애초에 한국에서 성소수자 인거 자체가 얼마나 스트레스받는 일인데요ㅠㅠ 상담도 꼭꼭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