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어지지 못했던 첫사랑이 새 여자가 생겼나봐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루어지지 못했던 첫사랑이 새 여자가 생겼나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yeaji0513
·3년 전
만남은 짧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했던 사람.. 다른 사람 만나 결혼한 것 같아요 .. 서로의 반지, 여권, 같이 찍은 사진을 카톡 프사로 보니 너무 충격이었어요. 해외 장거리 때문에 극복하지 못하고 저에게 큰 상처를 준 사람이었는데 제 지인에게는 앞으로 여자 못 만날 것 같다고 하더니 잘 만나고 있네요 .... 심장이 내려 앉아버린 것 같아요. 그냥 멍해지는 기분입니다. 슬프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네요. 어떤 마음을 가져야할까요. ...
짜증나슬퍼혼란스러워실망이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9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지나간 사랑이 마음을 아프게할 때
#토닥토닥
#괜찮아질거에요
#나의중심을세워요
#연애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반갑습니다. ^^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우연히 이전에 정말 많이 좋아하던 분의 결혼소식을 알게되셨고, 이로 인해 커다란 충격을 받으신듯 합니다. 해외 장거리 연애로 인하여 마카님께 큰 상처를 남기고 떠났던 그 사람이 올린 결혼을 암시하는 사진들을 보게되셨다니 얼마나 씁쓸하셨을까요.. 마음이 복잡하신 마카님께 전문상담을 전해드립니다.
🔎 원인 분석
지나간 연인의 소식을 듣게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달갑지 않은 일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사랑했던, 좋았던 기억이 많았던 만큼 이별의 순간에 그 모든 기대들이 한 순간에 사라지게 되면서 커다란 상처를 남기게 되기 때문이겠지요. 더군다나 마카님께서는 사랑했던 이가 타인과 교제한다는 사실 뿐만이 아니라 결혼을 했다는 소식을 급작스럽게 접하게 되셨으니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그를 좋아하고 아끼던 어린 시절 예뻤던 마음이 가엾어지기도 하고, 가장 좋아했던 사람일 정도이셨다면 왜 나와는 결국 이루어질 수 없었을까 하는 마음에 슬픔의 감정도 느끼게 되셨을듯 합니다. 여러가지 감정과 사고가 한꺼번에 밀려오게 되면 '멍'해지는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요. 제가 마카님의 심정을 잘 이해한 것일까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나간 사랑의 결혼 소식으로 인해 많이 슬프고 괴로우신 상황이라면 스스로에게 그럴 시간을 조금 허용해주세요. 억지로 '이 감정을 몰아내야한다' 고 생각하지 마시고요. 소중했던 상대방과의 이별은 애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아꼈기에, 지금과 같은 슬픔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지 모릅니다. 결과적으로는 마카님과 사랑을 이루지 못한 상대방이지만, 짧은 기간 마카님께 가장 강렬했기 때문이지요. 마카님이 그 분의 어떤 면모에 끌려 좋아하게 되셨는지는 사연 속에 나타나있지 않지만, 누군가를 그리 깊이 좋아하게 되셨다면 이는 마카님께서 그 분의 어떤 부분을 가지고 싶거나 닮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마음을 정리하며 마카님께서 그의 어떤 부분을 좋아하셨던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그러한 그의 면모, 취미나 성격적 특징과 같은 것을 함께 고려하여 앞으로 찾아올 마카님의 소중한 인연을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짧은 기간의 만남이었다면 아마도 상대방에게 마카님의 매력을 보여줄 기회가 매우 적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그저 인연이 아니었다고, 앞으로 더 좋은 만남이 마카님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다음의 만남을 미리 준비해보시는 것도 사고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노트를 꺼내서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나의 장점을 정리해보세요. 외모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성격이나 취미 생활까지, 나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장점들을 되새겨보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가올 새로운 분과 자연스럽고 편안한 대화를 통해 나의 장점을 조금씩 보여주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지금의 아픈 마음은 점차 잊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사람과의 인연에 있어 진심 어린 사랑을 줄 수 있었던 순수한 사람입니다. 가족이 아닌 타인을 많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크나큰 성숙의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그러므로 지금의 마음이 조금은 아프고 지치시더라도 멋진 사랑을 해낸 스스로가 참 대견하다고 이야기하며 아껴주세요. 만약 현재 증상이 보다 근본적인 상처 및 오래된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저에게 문 두드려주세요.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줄 아는 마카님께, 사랑으로 보답할 수 있는 누군가가 생겨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레오디디
· 3년 전
놓으셔야죠 언제까지고 본인만 사랑해주는 사람으로 남을줄 알았나요? 그 사람도 똑같이 감정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레오디디
· 3년 전
네 심정은 이해합니다만, 글만 봤을때는 제 기준에선 좀 미성숙하다고 느껴져 차갑게 말을 했네요 마인드카페란 그런걸 털어놓으라고 있는 곳인데 .. 너무 냉정히 군 점은 사과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1115
· 3년 전
저도 만남은 짧았어도 가장 호감이 갔던 사람이 결혼을 해서 카스에 부인이랑 같이 찍은 사진이 올라온걸 보니 기분이 싱숭생숭 하더군요.. 하지만 그런 기분은 잠시 뿐.. 시간이 지나니 아무렇지도 않더군요. 아마 쓰니님이 느끼는 기분도 잠시 뿐일거예요. 괜히 그런거에 상처받지 않으셨음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레오디디
· 3년 전
도움을 받기 이전에 이곳의 목적은 자신의 솔직한 감정과 생각을 털어놓으라고 있는 곳이죠. 항상 위로의 감정만 오가길 바라는 것도 제 기준에선 그저 미성숙함 이상 이하로도 안보입니다. 자유로운 표현 공간에서 저도 제 생각과 견해, 그리고 감정을 솔직하게 말씀 드렸던 것 뿐입니다. 위로의 말, 본인이 듣고 싶은 말만 듣길 원한다면 그런 규정이 설정되어 있는 어플을 찾으셔야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ji0513 (글쓴이)
· 3년 전
@love1115 그렇군요...제가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그런지 너무 혼란스러웠던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이런 마음도 가라앉겠죠 ? 답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1115
· 3년 전
왜 그런 말이 있잖아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레오디디
· 3년 전
네 성숙하신 판단을 해주신 점 저 또한 감사 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ened8
· 3년 전
성숙과 미성숙을 누가 판단하는거죠?ㅎㅎ 짧은글보고 판단하는것도 미성숙한 행동이죠. 댓글에 너무 일희일비하지 마시구 마음아프고 답답한 심정 공감이갑니다. 많이 좋아하셨나봐요. 인연이 아니였으니 현재 다른분과 결혼을 하신것이고 그래도 짧게라도 순수하게 사랑할 수 있었던 그 시간에 감사하는 마음도 가졌으면 좋겠어요. 그때 그시절 그 사람을 좋아한게아니라 순수했던 자기자신을 좋아했던거라는 말도 있잖아요. 그리고 장거리라는 큰 장해가 있으니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 좋은 인연이 생길텐데 너무 우울해하지 마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ji0513 (글쓴이)
· 3년 전
@happened8 과거에 내가 더 이랬더라면 인연이 될 수 있었을까 ? 왜 우리는 이런 환경에 있을까.. 짧지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하면서 제 자신을 탓하면서 속상했어요 .. 순수하게 좋아했던 그 시간들을 감사하라는 말씀 ... 감사합니다. 정말 그런 제 자신도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립기도 했구요 .. 마음을 잘 다독여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