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젠 남 시선을 신경쓰지 말라고 강요를하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아니 이젠 남 시선을 신경쓰지 말라고 강요를하네? 남한테 잘보이고싶어서 화장하고 옷입고 하면 안 됨? 그냥 나 자신을 자랑하고싶고 나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고 그러는건데 왜 나를 '남의 시선에 맞춰 사는 불행한 사람' 취급하지? 무조건 자기만족을 위해서만 살아야하나? 다른 사람한테 칭찬듣는거에 기분 좋아하면 안 됨? 나에겐 남한테 잘보이고싶은 욕심이 있고 그걸 실천하는 것도 결국은 자기만족인데, 몇몇 멍)청한 인간들은 좀만 남들 시선 신경쓴다고 하면 그건 잘못된거라면서 개마냥 왈왈 짖으면서 달려드네.. 개인주의, 자기만족이 최우선인건 아무렴 좋아. 그런데 왜 자신과 다르다고 그렇게 남을 쉽게 판단하고 헐뜯는건지 모르겠네. 자신의 가치관을 추구하려면 타인의 가치관도 포용할 줄 알아야지. 포용없는 자기주장은 그냥 고집일 뿐인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pocap
· 3년 전
그럴수있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peaceofmind
· 3년 전
자신의가치관을 강요하는 사람>비정상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ou
· 3년 전
자신을 학대하면서까지 남의 시선에 맞춰 사는 것이 우려될 뿐이지 사람은 누구나 남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아가요. 남의 시선 신경쓰는 한심한 사람으로 비춰질까봐 외적 꾸밈을 자기만족이라며 합리화하는 태도보단 쓰니님의 의견에 더 동의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