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온라인 독서실에서 새벽 3시가 넘는 늦은 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rise05a
·3년 전
오늘 온라인 독서실에서 새벽 3시가 넘는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던 초등학교 3학년 아이와 예비 중학생 아이를 보면서 많이 반성했다.... 고작 10살,13살... 너무 대단하고 멋져 보였다.... 나도 오늘부터 열심히 해야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3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아무래도 요즘은 밖에 나가기 꺼려지다보니 온라인 독서실이 열리는 추세인가 보네요. 초등학생들이 그 시간까지 공부를 하다니 정말 대단한 친구들이네요. 너무 열심히 하다가 몸이 상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마카님께서 그 친구들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신 모양이에요! 다른 사람을 통한 긍정적인 자극은 동기를 만드는데 충분히 기여하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도 늦게까지 그 자리에 계셨으니 그 친구들만큼 대단하신 거라고 생각해요. 혹여 그 친구들을 보면서 '쟤들도 저만큼 하는데, 나는 왜 이래.'라는 생각을 하고 계시진 않을까 노파심이 드네요. 마카님도 충분히 열심히시니 마카님께도 칭찬을 아낌없이 해주시기를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shmy
· 3년 전
초3이 새벽3시까지 공부하고있다면 그부모는 부모자격박탈입니다. 신고하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la21
· 3년 전
대단한 것도 있지만 저는 안쓰러운 마음이 더 크네요.. 그 나이에 뭐 그렇게 공부할 게 있다고 그럴까요.. 예비중은 그렇다 쳐도 초3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