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고민을 보시고 이상하게 느끼실수도 있으시겠지만 용기내어 적어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로맨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고민을 보시고 이상하게 느끼실수도 있으시겠지만 용기내어 적어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ZO201
·3년 전
안녕하세요 제 고민을 보시고 이상하게 느끼실수도 있으시겠지만 용기내어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지금도 이 글을 적으면서 느끼는 감정때문에 상담을 받으려고 합니다. 이 감정은 제가 군인일때부터 한번 느꼈었던 감정입니다. 저는 로맨스를 좋아해서 로맨스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봅니다. 그런데 마지막 결말이 안좋게 끝날때 그리고 한 장면에서 그 장면이나 대사를 이해 못해서 장면,대사를 수십번 보면서 끝까지 이해할려고 했으나 이해를 하지 못하였을때 제 마음이 불편하고 그렇습니다. 제 지인에게 이 고민을 말해보았습니다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겨라와 비슷한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그렇게 해볼려고 했습니다만. 쉽게 잘 안되었습니다. 제가 느끼는 이 감정은 어떤 감정인지 그리고 제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힘들다의욕없음부끄러워답답해기대돼만족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kfifi8833
· 3년 전
한가지에 깊게 몰두하고, 완벽히 이해하려하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주제마다 경중은 있겠느나, 가볍게는 위키를 통해 히스토리나 연관사항을 검색하고,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것도, 어떠한것에 깊게 몰두하는 분들이 함께 즐기는 일종의 놀이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나아가서 어떤 작품의 특정 상황을 재해석하는 2차 창작을 통해 강하게 의견을 표력하는 분들도 있지요. 그것 파생되어 또 여러가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즐길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흔히 덕질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만.. 무언가에 몰두하며 즐기는 것으로 결코 나쁜 뉘앙스는 아닙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충분히 만족할 때까지 파고들며 즐기시면서 해소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