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이 거의 매일 있는 프리랜서인데 성격상 너무 괴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감이 거의 매일 있는 프리랜서인데 성격상 너무 괴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얼마전부터 하고싶은 일을 프리랜서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벌이도 시원찮고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많더군요.. 워라밸을 중시하던 저인데 마감때문이든 제 일처리 속도 때문이든 거의 일주일 내내 일에 매달려있고, 일을 하고있지는 않다고 해도 마감, 실수 등으로 인한 걱정 때문에 온종일 초긴장상태로 지내고 있어요. 몸이 경직되고 머릿속은 일 걱정으로 가득해요. 지금은 조금 괜찮아졌는데 헛구역질도 나오고 입맛도 떨어지더라고요. 이 일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까 실수도 있고 속도도 느린 건 알아요. 나중에 적응되고 경력이 쌓이면 점점 상태가 좋아질 건 알아요. 그런데 그 시기가 될 때까지의 과정, 시간들이 너무 괴로워요. 온몸이 24시간 긴장상태라 너무 힘들어요. 다 포기하고 죽지 않을 정도로만 먹으면서 한가롭게 살고 싶어요. 근데 현실적으로는 그러기 힘들죠. 그래서 익숙해질때까지의 기간을 현명하게 보내는 방법이 궁금해요. 잘 버텨서 이 일이나 관련된 일 오래하고 싶어요. 중간에 포기하고싶진 않아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걱정돼우울해불안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k008
· 3년 전
프리랜서도 많이 힘든가 보네요. 저는 프리랜서 되면 일 많이 안 받고 적당히 지닐수 있을줄 알았는데...그래도 목표가 있으셔서 너무 멋지네요!계속 달려서 성공하실수 있을거에요. 휴식도 가끔씩은 취하시고요. 몸도 재산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