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 진로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이 진로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ula150
·3년 전
전 미술 진로를 꿈꾸고 있고, 미술관련 직업을 하고싶은 15살 학생 입니다.. 지금도 평타에서 조금은 더 잘하고, 주변에서 잘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그림을 좋아해요. 그래서 어릴때부터 난 미술관련 직업을 해야지. 라고 다짐했고, 미술말고 잘하는게 딱히 없어요.. 전 지방에 사는데 주변환경에 의해 미술학원을 못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실력을 더 키울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세상엔 저보다 더 잘그리는 재능꾼들이 많은데 제가 과연 그속에서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지금도 오직 미술 때문이 아니고 여러므로 힘들어서 자해를 하는데 예체능은 멘탈이 중요하잖아요. 그것도 자신이없어요. 그냥 남들보다 부족한 것 같아요. 그림그리는 걸 좋아하고, 그나마 젤 잘해서 진로를 이쪽으로 하고싶고, 노력하고 있는데 재능꾼들 속에서 제가 잘 할수 있을지.. 여러므로 자신이 없고 확신이 없어요. 제가 이 진로를 꿈꿔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불안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미술부러워걱정돼우울해진로스트레스받아슬퍼무서워확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xhijvt
· 3년 전
저도 미술을 하는 사람이라 공감돼요!ㅎㅎ 저도 마카님처럼 지방에 살고, 미술학원을 다니지도, 타블렛을 살 형편도 안돼고, 학업때문에 sns로 활동을 해 나갈 여건이 안돼 지금도 혼자서 손그림, 폰그림으로 계속 그리고 있는데요. 그리면서 생각한건, 역시 자신의 흥미라고 생각해요. 잘그리건 못그리건 사람들이 봐주건 아니건 어쨌든 마카님이 진심으로 그림그리실때 행복하시고, 작업이 즐거우시다면 분명 후에 진로로 잡고 활동해나가실때 빛을 발할꺼라 생각해요! 열심히 해 나가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계속 보여주다 보면 한명, 두명 조금씩 조금씩 봐주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마카님의 그림을 좋아해주는 사람들이 많이 생길 거랍니다! 저랑 비슷한 사람을 만나서 무척 반갑네요~ 포기하지 않고 후에 그림으로 활동하신다면 언젠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같이 힘내보도록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rini
· 3년 전
성공 못한 20대 후반 그림쟁이가 이런 조언드리기 그렇지만.. 학생분께 드릴말씀은 딱 이정도 입니다. 1. 그림이란 잘 그리는것보다 특색있어야합니다. 드로잉이 잘잡히면 표현에 유리는 하겠지만 결국 내가 가진 감성을 어떻게 시장에 잘 팔리게 표현하는가가 핵심입니다. 2. 드로잉이라는 영역은 학원같은거 안다니고 유투브강의보면서 매일 2장씩 꼬박꼬박 모작만 하셔도 부쩍 늡니다. 그림이라는건 자기관찰이며 결국 혼자서 해야합니다. 외로움에 익숙해지셔야합니다. 3. 내가 하고싶은게 만화인가? 영상인가? 혹은 일러스트인가 확실히 잡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모르는 사람눈에 비슷하지만 영상학, 만화, 회화는 지향하는바도 작업의 방향성도 크게 다릅니다. 4. 유리멘탈인 제가 멘탈로 조언 드리는것도 참 이상하지만 부모도 친구도 아무도 나를 완전히 이해해주지 않습니다. 결국 날 이해해주는건 내가 그린 한뼘의 그림들이더군요. 매일 그림이 쌓인다면 1년뒤 1m씩 쌓은 그림을 본다면 그림들이 학생분을 위로해줄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urorong7
· 3년 전
저도 성공은 아직 못한 20대 후반 그림쟁이입니다. 바로 윗분이 말씀하신 네가지 다 공감하고, 미술학원은 입시를 위해서만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제각기 다른 스타일로 다 다른 그림들을 그리시거든요. 이미 프로로서 활동하고 계시는 일러스트레이터 분께서 트위터에 남기신글을 본적이 있는데 본인도 불안하고 언제나 자기그림에 대해 걱정하고 계셨습니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없는 생각이 들더라도 하는거라고 하시더군요. 프로들은 늘 자신에 차서 그릴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는 점이 놀랍고 대단해보였던 날이었어요. 윗분이 워낙에 잘 정리해서 써주셔서 전 그냥 추가해서 써보았습니다. 글이 좀 두서없긴하지만 마카님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