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찾고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milktea0130
2년 전
약을찾고있어요
사라지고싶어서, 저는 죽고싶은거라고 확실하게 말하고 싶은건지 아니면 죽고싶은거라고 말하고 싶지 않은건지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사라지고 싶어서 현재 병원에서 받은 한달치 약을 찾고있어요 부모님이 어디다 숨겨두셨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찾아도 한번에 죽지 않고 장애를 가지고 깨어나게 될까봐 그게 무섭네요
힘들다두통우울우울해무서워괴로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새로운 다짐
#자살사고#우울#두려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어떤 고민으로 죽음을 생각하고 계신지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이 세상에서 사라지고 싶고,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누군가 아무라도 좋으니 괜찮다고, 좋아질거라고 조금만 힘내라고 다독여주면 좋으련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기에 조금씩 지쳐가고 계신 상황이 아닌가 염려가 많이 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지고 계신 삶의 무게가 어느 정도인지 제가 감히 100% 이해할 순 없겠지만, 이제는 그 짐이 너무도 버겁게 느껴지시는 상황 같습니다. 아무도 나를 위로해주는 사람이 없고, 더 이상 세상을 헤쳐나갈 자신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삶의 희망을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을 거에요. 저는 마카님의 ‘사라지고 싶다, 죽고 싶다’는 말속에서 ‘살고 싶다, 누구보다 잘 살고 싶다’, ‘행복하고 싶다’, ‘살려 달라’는 외침이 느껴졌습니다. 혼자 고생 많으셨어요. 힘들 땐 지금처럼 마인드카페에 와서 잠시 쉬었다 가셔도 괜찮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이렇게 마인드카페에 들러 마카님의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마카님의 인생을 전부 다 헤아릴 순 없지만, 그럼에도 죽는 것보다는 살아있는 것이 낫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마카님이 지금 이렇게 괴로운 이유도, 누구보다 더 잘 살고 싶은 마카님의 간절한 마음 때문이 아닐까 해요. 우리의 인생은 오르락 내리락하는 곡선으로 이루어진 그래프와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때론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끝없이 추락하는 경험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최고의 순간을 경험하기도 하죠. 그리고 인생의 어떤 순간도 결코 영원하진 않답니다. 고통의 순간도 결국은 끝이 있고, 행복 또한 끝이 있는 법이죠. 그렇게 다양한 순간들이 모여 우리의 삶을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든다고 생각해요. 나무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항상 맑은 날만 있어서는 안될거에요. 때론 거센 비바람을 견디기도 하고, 뜨거운 한여름의 햇볕을 견디기도 하고, 차가운 눈속에 파묻히기도 해야 비로소 달콤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거에요. 어쩌면 지금 이 순간들은 마카님의 삶의 결실을 더욱 아름답고 가치 있게 맺기 위한 과정들 중의 한 순간은 아닐까요. 그리고 결코 지금의 이 고통은 영원하지 않을거에요. 아무리 긴 장마도 결국은 비가 개고 무지개가 뜨듯, 두껍게 쌓인 눈 속에서도 새싹이 돋아나듯, 마카님의 상처에도 새 살들이 채워지고, 고통뿐인 삶 속에도 새로운 희망이 생겨날거라고 믿어요. 이 추운 겨울을 지나고 나면 반드시 따뜻한 봄이 올거에요. 언젠가는 위로와 행복으로 가득찬 순간이 반드시 찾아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혼자 힘만으로 세상을 견디기에는 벅찬 순간들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며 사는 거겠죠. 그래서 한걸음만 용기를 내셔서 전문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혼자서 인생의 무게를 감당하기가 너무 힘이 들고, 자꾸만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마음이 답답할 때야말로, 마음치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삶의 문제란 혼자 해결해야 할 때도 있지만, 가끔은 이렇게 함께 해결해야 하는 순간도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부담되신다면, ‘자살 예방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상담전화 (지역번호)+1388’ 등에서 24시간 무료 상담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마카님의 작은 이야기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마카님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시답니다. 새로운 해가 밝은 것처럼, 마카님 마음속에도 새로운 다짐과 용기가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삶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에는 마카님의 삶에 치유와 회복의 순간이 찾아오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bs1023
2년 전
무슨고민이있으셔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20대후반남자에요 아르바이트도 짤리고 방값 폰값 식대 금전관계를 내야하는데 너무 모자라서 결국 도박으로 다 잃고 새벽에 술마시고 죽을생각하고 엄마한테 전화햿는데 목소리듣자마자 펑펑울고 엄마도 펑펑울고 너무 힘이들었는데 펑펑울고나니깐 좀괜찮더라구요 절대 못살거같도 죽는게 나을거같다고 생각했는데 어찌 지내다보니 웃을일도 있고 여전히 돈때문에 스트레스받지만 그래도 곁에서 저를생각해주는 단한명 엄마때문에 살아가고있어요 그런생각하지마세요 힘든일이잇으면 금방 웃을일이올거에요 슬픈일이온다는건 더크게 웃을일도 같이올거라는거에요...힘내고 주위에 님을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서 조금만더 화이팅해보세요...힘내세요 조금만더 참고 지내다보시면 웃을일 좋은일 많이 찾아올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