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 좋으니까 안아줬으면 좋겠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년 전
누구라도 좋으니까 안아줬으면 좋겠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1개, 댓글 10개
상담사 프로필
이제헌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마카님을 생각합니다
#혼자가 아니야#외로움#포옹#머물다#마음#일상#생각#건강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렇게 이야기 나누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마인드 카페 심리상담사 이제헌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누구라도 좋으니까 안아줬으면 좋겠다는 마카님의 말씀에 마카님 곁에 머물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리는 외로우며 이해받고 싶고 마음을 나누고 싶어 하는 존재 같습니다. 우리는 누군가를 포옹해 주고 또 포옹 받고 싶어합니다. 제 마음이 머물다가는 온기가 마카님께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포근함으로 남는다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오늘 저녁은 어떤 것을 드셨나요? 저는 치즈떡볶이를 먹었습니다. 어묵이 맛있어서 좋았어요. 오늘 미세먼지가 많았지요? 저는 통화를 하며 걷다가 집에 돌아오니 목이 좀 아팠어요. 지금 잠은 잘 주무시나요? 저는 아직 자기 전이어서 마카님께 이렇게 일상을 여쭙고 또 제 일상을 남깁니다. 얼굴을 알진 못 하지만 마카님이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밥도 잘 먹고 또 더 맛있는 거 먹고 싶다고 때로 욕심도 부려보고 열심히 살아봐야지! 의욕도 내셨다가 때론 하루 종일 넷플릭스도 보시고 그렇게 평범하게 이 삶을 여행하고 때로 안기고 때론 안아주며 함께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 마카님께서 건강하시길 또 내일을 밥 먹고 걷고 일하고 쉬며 사시길 저도 그렇게 살고 있고 마카님도 그렇게 살고 있고 우리가 모두 혼자가 아니고 함께 그렇게 살고 있음을 생각해 봅니다. 제가 머물다간 이곳의 온기가 마카님께 전달되기를 지금 이 순간 마카님은 혼자가 아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마카님을 생각합니다.
zzzzzzhg
2년 전
안아주고 싶다
sjsj19
2년 전
ㅠㅠ 랜선으로 안아드릴게요. 꼬옥ㄱ
myjoon58
2년 전
응원해요 안아줄게요...꼬옥♡
J221Y
2년 전
무슨일인진 모르겠지만 많이 응원할게요!! 꼬옥
chae1004
2년 전
토닥토닥 힘내줘서 고마워요
muhaji
2년 전
꼬옥
uydjwoem12
2년 전
화면속이지만 안아드리게요 그러니 힘내요 ㅠㅠ
Sweetpotatoee
2년 전
힘내세요!!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Sweetpotatoee
2년 전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힘내라는 말 와닿진 않으시겠지만 조금만더 힘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