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요 ㅠ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yonseokim2010
2년 전
짜증나요 ㅠㅠ
저는 평범한 초등학생입니다. 솔직히 칭찬도 좀 받고 반장자리도 놓친 적이 없어요. 하지만 어른들은 제가 행복하고 모범적인 그저 예쁜 학생인주로만 알아요. 그래서 속에 더럽고 나쁜 성질을 가지고있는 저는 부담만 쌓여갑니다. 하지만 지금 이미지가 나쁘지 안잖아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나도 고민이 되요. 저는 가정에서는 평소 짜증이 바깥에 있을때 보다 많아요. 그래서 요새 부쩍 스트레스가 늘었어요.가끔 펑!하고 터질것만 같아요 도와주세요.
짜증나스트레스받아슬퍼힘들다속상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속마음을 바라봐주세요
#속마음 #감정표현 #자기주장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인정받고 있지만 마카님 스스로는 그 모습이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시선들이 부담이 되시는군요. 그리고 내면의 스트레스가 가끔 폭발할 것 같은 느낌에 불안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칭찬받는다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지요. 하지만 나의 의견이나 감정을 나타내기보다는 타인에게 모두 맞추며 마치 매우 순종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타인은 나를 착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정작 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은 억압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억압된 생각과 감정들은 결국 내면의 스트레스로 쌓이게 되고 계속적으로 차오르다보면 언젠가 폭발적인 분노로 발산되어지기도 한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자신의 긍정적, 부정적 생각과 감정을 평소 잘 표현하고 계시는지요? 혹시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은 무조건 숨기거나 눌러놓게 되시는지요? 사람은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도 건강한 방법으로 적절히 해소시켜야만 내면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아주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자기주장과 감정표현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지금의 폭발적인 스트레스 표출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표현의 방법은 훈련을 통해 습득되어진답니다. 지금까지 나 자신이 늘 좋은 모습만을 보여주기 위해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들이 있다면 진정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냄으로써 진정한 '나'를 표현해보시기를 바래요. 응원하겠습니다.
ilovem123r
2년 전
초등학생이면 아직 어린 나이인데 벌써 비추어지는 이미지와 그 안의 나가 다름으로 인해 부담감을 느낀다니 슬프네요ㅠㅠ 늘 행복해보일필요 없어요. 어리광부려도 괜찮아요. 힘들땐 힘들다고 말하고 위로받아도 돼요. 가깝고 편하게 느끼는 사람에게 한번 말해봐요. 그러면 점점 털어놓는게 한결 편할거예요.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blueherbe02
2년 전
학생고충상담전화 1588-7179 카카오톡 '상다미쌤' '다들어줄 개'채널 비대면으로 고민상담 을 한답니다 털어놓고 지지받고 표현하세요~
yonseokim2010 (글쓴이)
2년 전
모두 감사합니다ㅠㅠ
yonseokim2010 (글쓴이)
2년 전
@10th39212882 삼남매 첫째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