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살에 남편이 교통사고로 말한마디 못하고 우리 곁을 떠나 버렸습니다. 9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angel0430
2년 전
35살에 남편이 교통사고로 말한마디 못하고 우리 곁을 떠나 버렸습니다. 9살 아들과 나를 남겨두고.... 세상물정모르고 너무나 편하게만 살아온 나에게는 정말 하늘이 무너지는 일이었어요. 살아남았다는게 남편에게는 너무 미안하고 내모습을 사람들에게 알게하기 싫어서 거의 10년을 칩거하듯이 집안에만 있었어요. 항상 심장이 두근거리고 불안한 상태라 심장약과 안정제를 먹으면서 그렇게 살았어요.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하기도 했지만 혼자 남을 아들때문에 견뎌야 했어요. 내힘이 되어줄 아버지께선 이미 세상을 떠나신후였고 여자형제가 없는 나는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사람이 없었어요. 어머니는 일반적인 어머니와 달리 자식보다 자신이 먼저인 분이었어요. 나는 아무에게도 위로받지 못했어요. 더구나 아버지께서 돌아가신후에 친정이 풍비박산이 나서 오빠들마다 하는일이 힘들어지니 나를 보증을세워 결국 남편의 보상금마저 날리게 하고 오빠 명의로 투자했던 땅이 경매로 넘아갔다는 이야기도 남의 입으로 듣게 됐어요. 지금 까지도 아무 일이 많습니다. 잘 가지고 있다가 아들에게 물려주었어야 했는데 나의 어리석음 때문에 아들에게 너무 미안해요. 받을수 있는 확률은 0% 입니다. 지금도 요양원에 계신 어머니의 병원비를 내가 가장많이 내는 현실입니다. 정말 너무 답답해요ㅠ.ㅠ
외로워불안해슬퍼무기력해우울해우울위로불안우울위로불안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1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위로를 드립니다.
#우울 #불안 #위로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너무나 힘들고 버거운 일을 당하셨네요. 그 일로 경제적으로 어려워졌음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고 위로도 받기 어려운 환경에서 더욱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보증으로 인해서 더욱힘들어 지셨고 요양원의 어머님의 병원비까지 가장 많이 내셔야 하는 상황까지 그 상황이 얼마나 힘드실지 저로서는 감히 상상도 되지 않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현실적인 어려움이 현재로서는 가장 막막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한다면, 저로서는 마음을 위로해 드릴 길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심정으로나마 마카님의 손을 꼭 잡아드리고 싶습니다. 견뎌내시기 정말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아드님을 사랑하시는 마음에 잘 버텨오신 것 같습니다. 잘 버텨주셔서 감사를 드리고, 같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돕지 못하는 사실이 너무 미안할 뿐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을 털어놓고 위로를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마 경제적으로 어려우실테니 국가에서 운영하는 무료상담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보건복지부의 정신건강복지센터, 여성가족부의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잘 활용하시는 것입니다. 무료나 적은 비용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복지센터의 특성상 복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들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복지와의 연계, 보증과 관련된 법률 상담과의 연계도 있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정확히 아는 바가 아니라서 전화로 먼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마카님의 마음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마카님의 아드님 또한 그 과정을 함께 경험했기에 그 환경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카님의 아드님이 아직 미성년이기 때문에 마카님의 마음의 상태가 영향을 많이 미칠 시기이기도 합니다. 마카님도 위로를 받으셔야 하고, 아드님 양육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아드님까지 상담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만24세 미만 청소년은 무료나 저가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니, 혹시나 그 시기에 고민을 털어놓아야 할 곳이 필요하다거나 어떤 심리적 증상, 또는 진로나 학업 고민들에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면, 꼭 도움을 청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마카님께 심심한 위로를 드리며, 상담의 도움을 통해 위로를 받으시고 마음도 편안해지셔서 나머지 문제들도 잘 해결해 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