몆주 전 유명가수의 추억의 첫 히트곡을 듣고 생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ormalhuman
·3년 전
몆주 전 유명가수의 추억의 첫 히트곡을 듣고 생각이 많아지게 됬습니다. 이 화려하고 빛나는 사람도 결국 언젠가 세상에서 사라지게 될것인데, 다 무슨 의미없고 부질없게 느꺼집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죽음에 대한 두려움 뿐이었는데 시간이 사그라들때 쯤 가족에 죽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됬습니다. 스스로 설득을 시키고 나면 인생이 허무하고 의미없게 느껴지는 악순환이 되어 저를 괴롭힙니다. 아직 학생인데 매일밤 잠에 들지 못해 거실에서 티비를 틀어놓고 잠에 들어, 공부도 되지 않습니다. 명확한 꿈이 있는데도 삶이 너무 짧고 의미없게 느껴집니다. 시간이 1달 하고도 몇 주 지나 빈도가 하루종일에서 밤으로 줄어들어 이런거 필요없이 시간이 해결해 주겠다고 생각했지만 요즘들어 다시 생각이 많아집니다.
자고싶다불안해괴로워걱정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sthen
· 3년 전
그렇죠. 모두 언젠가는 사라집니다. 다만 사라지기까지 지금처럼 죽을 거라며 불안할지 살아있음을 기뻐할지는 선택이죠. 그래서 유구한 인류의 역사는 사람들의 선택을 가르쳤고, 그게 지금 당신의 분기점으로 밀려왔네요. 언젠가 사라질 날을 위해 앞으로의 하루하루를 허망해하며 지내고 싶지 않아서 글을 써 준 거죠? 그러지 않으면 돼요. 지금처럼요. 많은 생각을 해보고 납득이 되면 그때부터요. 괜찮아요. 어쩌면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천천히 하면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rmalhuman (글쓴이)
· 3년 전
@missthen 감사합니다. 두려워서 아직도 잠에 들지 못했는데 이제 조금은 편안히 잠에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