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2년 전
외로워요
그냥 .. 외로워요 누구라도 옆에있어줬음좋겠고 꽉좀안아줬음좋겠고 괜찮다고 열심히버텼다고 위로도해줬음좋겠고 이제푹쉬라고 행복만찾으라고 말해줬음좋겠어요 얼마나외로우면동생한테손잡아달라고말하고싶고 엄마한테좀안아주면안되냐고말하고싶은충동이생기겠어요... 그런걸 잘 안해서말도못하지만... 정말너무외롭네요
답답해슬퍼무기력해속상해불안해사랑하는아이야충분해너그자체로사랑하는아이야충분해너그자체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1개, 댓글 8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사랑스런 아이야. 너 그 자체로 충분해
#사랑하는아이야 #너그자체로 #충분해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누군가 옆에 있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셨네요. 푹 안겨서 위로받고 싶네요. 마카님의 간절함에 글을 남겨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야... 이리와~ 너에게 오늘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 오늘 너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려고 아주 먼 곳에서 왔어. 나는 너를 오래 전 부터 아주 멀리서 지켜봐왔어. 네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봐 왔어. 그렇게 노력하느라고 얼마나 지쳤는지도 봐 왔어. 마카야 애 많이 썼지? 고생했네... 힘들었겠다. 혼자서 애쓰느라 외롭진 않았니? 버겁지는 않았니? 아무도 몰라주는 곳에서 혼자 애 쓰느라 외로웠지? 애썼어. 고생했어. 이제 좀 쉬어. 쉬어도 돼. 이렇게 애 써온 너는 그럴 자격이 있어. 이제 네 행복만 찾아. 너의 걱정, 너의 짐을 이제 내가 돌아가는 길에 다 가져갈게. 오늘 지금 이 순간 부터는 너는 너의 행복만 찾아. 그리고 한 가지 선물이 있어. 이걸 전달 해주려고 내가 정말로 멀리서 왔어. 이건 네가 행복해 지는 주문이야. 마카야 지금부터 내가 너에게 줄 선물은 이거야. "너 있는 그대로 충분해." "너 그 자체로 소중해." "네가 찾는 행복은 지금 네 곁에 여기에 늘 있어."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세상의 비밀이야. 너만 알고 있어도 되고. 네가 또 다른 사람에게 나눠줘도 돼. 내가 지금 준 것은 영원히 너의 것이니까, 이 말은 너를 절대로 떠나지 않을 거야. "너 있는 그대로 충분해." "너 그 자체로 소중해." "네가 찾는 행복은 지금 네 곁에 여기에 늘 있어."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이 사실을 계속해서 간직하신다면 앞으로 행복하실 것입니다. 마카님은 정말로 중요하신 분입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주변 사람들께 손을 내미세요. 어머님께 안아달라고 해도, 동생에게 손을 잡아달라 해도 괜찮습니다. 마카님은 소중한 분입니다. 만일 다른 사람들이 너무 바쁘거나, 마음이 불편해서 안아주지 못하고 손 잡아주지 못해도. 마카님이 소중하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너무 힘드실 땐 상담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서 다 감당하시지 않으셔도 돼요. 모든 짐을 같이 짊어질 사람들은 많습니다. 마카님께서 앞으로,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서 즐거운 마음과 지금에 있는 행복을 안고 잘 지내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aaaa0406
2년 전
제가해드릴게요 ㅠ 친구가되어드리고싶어요
비공개 (글쓴이)
2년 전
@aaaa0406 고마워요
lhm213
2년 전
괜찮아요 열심히 잘 버티고있어요. 그래도 가끔 지치고 힘들면 기대어도 좋아요 힘내요!!
apmango
2년 전
저도 요즘 그래요. 비슷한 상황인지라 공감이 가네요 ㅠㅠ 오늘도 고생했어요. 같이 힘내요!
eoungjae
2년 전
저도 마카님과 같은 마음입니다..제가 다 들어줄게요:)
eun2468
2년 전
저도 요즘 그런 기분이 많이 들어서 너무 공감이 가네요...ㅠㅠ 저희 같이 손잡아요
yy0828
일 년 전
괜찮아요 너무너무잘해왔고잘하고있고 앞으로도잘할거예요ㅡ전믿어요 다다잘될거예요 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