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살 미혼모 입니다. 출산까지 4일 남았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1살 미혼모 입니다. 출산까지 4일 남았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mwneb1234
·3년 전
안녕하세요. 21살 미혼모 입니다. 원래 이런 것을 물어보는 곳이 아니라는 것은 알지만 이것저것 신경을 쓰다보니 제일 힘들었을 때 글을 자주 썼던 이 곳이 떠올라 글을 남겨요. 지금 현재 센터에 들어와서 살고있습니다. 이제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나중에 센터에서 나올 때를 대비해서 미리 집을 알아보려고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경제 개념이 거의 무지하여 매일같이 알아봐도 헷갈려서 힘들어 글을 남겨요. 일단 저는 청약통장도 없고 수입도 없으며 지금 가지고 있는 돈도 없습니다. 지역도 원래 살던 곳에서 아예 다른 곳으로 넘어왔고 주소지 이전은 하지않은 상태 입니다. 아이와 나중에 나올 때를 대비해서 집을 구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무엇이 나은지, 어디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것이 괜찮은지, 다른 미혼모분들은 집을 어떻게 구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답답해힘들다속상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무사히 출산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아이와 글쓴님 모두 건강히 잘 계시나요? 지역마다 지원 정책이 다르기도 하고, 주거 문제는 잘 알지 못해 짧은 지식으로 조언을 드리기가 조심스러워요.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도움이 될 만한 전화번호 몇 가지를 대신 남깁니다.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 긴급복지지원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 건강보험료 감면 양육비 이행 상담전화 1644-6621 연결 후 1번 - 한시적 양육비 긴급지원 한부모 상담 전화 1644-6621 연결 후 2번 -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 - 무주택 미혼모 매입 임대 주택 - 미혼모부자 초기 지원 한국토지주택공사 1600-1004 - 공공임대주택 지원 열 달 동안 고생이 많으셨지요. 멀리서나마 위로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글쓴님을 따뜻하게 안아줄 분들이 주변에 많이 있기를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phiekim
· 3년 전
잘 낳으셨겠죠? 고생많으셨어요... 첫째로 절대 자책같은건 안하셨음 좋겠어요. 혼자 설 수 있을 때까지는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으셨음 좋겠네요... 그래야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