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눌러담는 성격이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꾹꾹 눌러담는 성격이 고민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어릴 때부터 순하고 말 잘 듣는 아이로 컸고, 성인이 되어서도 남들에게 싫은 소리 잘 못하고, 상대의 말에 순응하면서 살아왔던 것 같아요. 솔직한 감정 표현을 잘 하지 못해 속마음 반대로 이야기 할 때도 많고요. 제가 수용할 수 있는 범위까지 꾹꾹 눌러 담고 있다가 한번에 감정이 터지면 극단적으로 변해요...상대에게도 저에게도 상처로 남겠죠. 한번 크게 터진다고 해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되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데 자연스러운 제 모습을 보여주기가 너무 힘드네요. 요즘은 보여주고 싶지 않은 모습을 억지로 숨기려고 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제 모습을 드러내기는 아직 힘들어요. 어떻게하면 솔직한 제 감정,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답답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rcoiop
· 3년 전
모두에게 사랑받으려고 하지 마시고 대충 대~충 사세요. 적당히 지내다가 괜찮은 사람같으면 그 때 정성을 쏟아도 늦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도 글쓴이와 비슷한 고민으로 상담하다가 얻은 조언입니다. 내 솔직한 이야기로 상대방이 상처받는다면 그건 상대방문제라고 생각하세요. 좀 더 좋게 말할 수 있지 않았냐고 주위에서 글쓴이를 탓하면 미안해요~몰랐어요~하고 넘기세요. 저도 아직 어렵지만 글쓴이는 상대방을 배려하기 때문에 이정도 마음가짐은 가져도 됩니다. 그리고 본인 모습을 평가하지 마세요. 점수매기는 시험지가 아닙니다 본인이나 본인 인생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ewanimal
· 3년 전
성격이 비슷한 분같아서 공감이 되고 댓글에서 위로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