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인간관계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더 나은 인간관계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학교 3학년입니다. 일단 저는 돌이켜 생각해보니 삶에 적극적이지 못했던것 같더라고요. 친구관계나 학교생활, 운동같은데서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기가 어렵네요. 그래서 지금 와서보니 그런 소심한 태도들로 인해 다른사람에 치이고 내가 부족한것만같은 기분이 드네요. 이제와서 적극적으로 살아보려고 하니 막막해서요. 어떻게 하면 대인관계에서 붙임성이 생기고 깊은관계까지 나아갈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답해무기력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a
· 3년 전
억지로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인생을 살아보니 깊은 관계든 얕은 관계든 적극적으로 산다고 해서 형성되는게 아니에요 그냥 본인이 소심하더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잘하면 관계가 만들어지는거죠. 어른들이나 부모님은 적극적이어야 한다, 먼저 다가가야한다, 니가 활발해야한다 하시지만 제가 인생을 살아보니 소심해도 주변 사람들한테 잘 웃고, 도와줄 수 있는건 도와주고, 이야기 잘 들어주고, 베풀면 어떤 관계든 형성이 됩니다. 그러다 친해져서 성격이 비슷하고 잘 맞으면 깊은 관계가 되는 것이고 아니면 마는거죠. 중학교 3학년이면 충분히 친구 관계나 학교 생활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억지로 애쓰면서 바꾸려고 하지마시고 평소 본인의 모습에서 조금만 더 웃고 친절해지세요. 그러면 어느 정도 원만한 관계는 유지될꺼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liena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것 같아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