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폭력을 당한 이후에 어떻게 하면 벗어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폭력|폭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데이트폭력을 당한 이후에 어떻게 하면 벗어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inter2019
·3년 전
대학교 들어가서 생애 첫연애를 했는데 그때 데이트폭력을 당했어요. 다행히도 신체적인 폭력은 없었지만 폭언과 욕설을 자주 듣고 소리도 많이 지르고 가스라이팅도 많이 당했어요. 어떤 상황이든 제가 나쁜 사람 나쁜 여자친구 였어요. 제가 연애 경험이 없어서 모르는 거라고 원래 연애는 이런거라고 내가 여자친구로서 잘 못해서 자기가 화내는거라고 그러면서 우리연애얘기는 다른사람들에 말하지말라고 친구들한테도 얘기하지말라고 우리얘기는 우리끼리 프라이빗한게 좋다고 그랬었네요. 저는 그 사람이 또 화낼까봐 두려워서 그 사람의 모든 말들을 들어주려고 했어요. 제가 말을 끝내기 전에 화를 내서 제가 하고 싶은 말도 다 못 끝내기 부지기수였어요. 제가 입는 옷들 제 인간관계 모든걸 통제하려고 했고 저를 고립시키려고 했어요. 제 인생에 그 사람밖에 없도록. 항상 저의 모든 것들을 의심하기도 했어요. 십분정도만이라도 연락이 안되면 톡이 몇십개가 와있었고 다른 남자랑 있냐며 의심하는 내용이 꼭 들어있었어요. 만날때마다 제 폰도 검사했어요. 사실상 신체적 폭력을 겪지 않아서 제가 당한것도 데이트폭력이라고 인지 하는데까지도 오래걸렸네요. 사귀는 당시 불안증세처럼 막 심장이 마구 뛰고 몸이 떨리고 식욕이 떨어지고 그랬어요. 지금은 벌써 이 연애를 끝낸지 2년이나 됐는데 아직도 그때 그 상황들이 트라우마처럼 계속 문득문득 떠오르고 새로운 연애를 하고 싶어도 무섭네요. 여기서 이제 그만 벗어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트라우마불안힘들다속상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부정적인 감정은 생각보다 오래갑니다...단계별로 한걸음씩 전진을해도 어렵습니다...시간이 약이 될수있지맘 너무 오래걸릴수있습니다. 벗어나셔야죠..즐거운.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드세요. 덮어버릴만큼. 무의식으로도 기억못하고 지워버릴만큼 행복한 기억으로 밀어서 지워버리세요. 그리고 반면교사로 특징만 닮은 타인을 하나만들어서 이런사람을 만나지않겠다 다짐을 해버리세요. 그런인간은 기억할필요도 가치도 없습니다. 오래걸릴것입니다. 그래도 행복해지셔야죠....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ter2019 (글쓴이)
· 3년 전
@nonoriri 제 얘기를 읽어주시고 이렇게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고마워요! 누군가가 들어줬다는 것만으로 마음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해지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