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준비로 공부 하는데 어렵기만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직준비로 공부 하는데 어렵기만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nvl3004
·3년 전
회계 공부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우울해요. 처음 배워서 용어도 생소하고 공식도 잘 모르겠도 다른 사람들은 잘 하는데 나만 못하나 적성에 안 맞나 생각이 들어서 많이 우울해요. 학원에서 배우고 집에 와서 한참 공부 해야 이해하고 외울수 있는거 같아요. 습득력이 늦은 편인지 고민이에요.
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 3년 전
새로운 공부를 하는데 생각하는 만큼 마음이 원하는 만큼의 양이 채워지지 않는 것 같아 답답하고 그것이 이어져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도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지금 마카님께서는 처음 배운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우리가 무언가를 배우거나 할 때 처음은 다 생소하고 어려운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어릴 때 혹은 티비에서 나오는 외국인이 젓가락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생각해볼까요? 보면 젓가락이 낯설어서 방법을 터득하기까지 어려워하고 이상한 방법으로 젓가락질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반면 젓가락질에 익숙한 우리들은 그걸 능숙하게 할 수 있단 말이죠 그리고 그렇게 엉성한 젓가락질을 하던 어린아이는 결국엔 젓가락질을 익숙하게 능숙하게 해서 밥을 먹게되죠 그렇듯 지금 마카님께서 하는 공부가 어렵지만 처음이기에 생소할 수밖에 없고 어려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마카님께선 어렵다고 포기하기 보단 어렵기에 더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하고 계시잖아요 그 시간만큼 공부하는게 쌓이고 요령도 생기면서 마카님께선 내가 이런 시절이 있었지 싶을 정도로 회계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어있게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람마다 걷는 속도가 다르듯 마카님만의 속도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마카님이 공부하는 그 양만큼 제대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들의 모습은 마카님이 보기엔 다 쉽게 하는 것 같아보여도 알고보면 마카님처럼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다른 어려워하고 있는 사람 눈에는 마카님도 잘 하는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는 것이구요! 공부 때문에 생각도 많고 많이 힘들었을텐데 늦은 밤 난 왜 이렇게 못하지 와 같은 자책보다는 어려웠지만 오늘도 공부하느라 고생했어 라며 스스로를 격려하고 토닥여줄 수 있는 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의 긴 말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