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 극복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중간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슬럼프 극복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한두달에 한번씩 슬럼프가 찾아왔었는데 보통 반나절 정도 쉬고나면 괜찮아져서 그냥 그렇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점점 슬럼프가 찾아오는 주기가 짧아지고 쉬어도 낫지 않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아무 것도 하고싶지 않은데 과제가 쌓여가는 걸 보니 또 불안해서 집중하지 못한 상태로 과제를 계속 하다보면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쉬지도 못해서 더 우울해지는 악순환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최근에 친 중간고사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시험공부할 때 글자만 보면 머리가 아파서 제대로 공부하지도 못하였고 또 시험을 망치니 시험 점수가 나올 때마다 숨쉬기가 힘들어지는 느낌입니다. 처음으로 느껴보는 기분이라 당황스러웠고 호흡명상을 하면 좋아진다고 해서 시도해보았지만 효과가 일시적이었습니다. 쉬어야지 하면서 예전에 재미있었던 것을 펼쳐도 재미있는게 하나도 없을 때도 있습니다. 분명히 내가 원하는 학교, 학과에 왔는데도 왜 이렇게 힘든지, 왜 제 자신도 컨트롤하지 못하는지 화가 날 때가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한테도 말하고 싶은데 도무지 입이 떨어지지 않아서 여기 올리게 되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힘들다두통답답해어지러움걱정돼괴로워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yeonga
· 3년 전
저도 딱 2학년 때 슬럼프를 겪었어서 공감이되네요. 슬럼프는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기보다 잘 넘기는게 제일 좋은거같아요.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지금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시는면서 잘 보내는게 어떨까요? 자책하거나 스트레스 왕창 받는다고 더 뭔가를 할 수있는것도 아니고 괴롭기만하잖아요. 학점은 다음학기 때 커버한다 생각하고 잘 넘기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