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폭력성때문에 힘이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폭력성때문에 힘이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ihi1541
·3년 전
안녕하세요 33살 남자입니다. 전 7년동안 만난 사람이 있었는데 얼마전에 헤어지게 되었어요. 이유는 제 폭력성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집 자체도 폭력성이 많았어요. 집은 다 부서져서 멀쩡한 곳이 없었고, 아버지와 어머니가 화목하게 지내시는 모습은 기억에 없네요.. 난 커서 절대 그렇게 되지 말아야지 했는데, 똑같은 어른으로 자랐다는게 너무 자괴감이 들어요.. 사소한 일로 다퉈도 상대방이 상처가 되는 말이나 일방적으로 쏘아 붙이는 식이면 화를 참을 수가 없는데 그러면 주변 물건을 집어 던지거나 주먹으로 벽을 치는 등 폭력적으로 변해버려요.. 전 똑같이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혼자 담아두고 푸는 성격인데 그렇게라도 표출을 안하면 정말 미칠 것만 같아서 다른 방법을 못찾겠더라구요.. 처음에는 대화로 잘 풀어 보려 노력 했었는데 화나면 어떤 말도 받아들여 지지 않고 전부 자기식대로 해석해서 비꼬아서 받아들이거든요.. 그게 제 화를 더 크게 만드는 거 같아요.. 그럼에도 폭력적인건 안된다는 걸 알고 있기에.. 이미 헤어진 상태고 다시 돌릴 수 없다는 거 알지만 지금이라도 고쳐보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hi1541 (글쓴이)
· 3년 전
주기적으로 평생 먹어야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hi1541 (글쓴이)
· 3년 전
@!4621cd7eef5c1763ab9 감사합니다..빠른 시일내에 가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