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절교를 하고싶은데 어떡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랑 절교를 하고싶은데 어떡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isabelle96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3인 한 여학생입니다. 3년 정도 된 친구가 있습니다. 걔랑2년은 같은반이였고 1년은 다른반이여서 이제 서서히 멀어 질려나 싶었는데 같은동네이고 등교 하교 같이해서 그런지 도저히 멀어질 기미가 안보이더라고요.근데 제가 원래 연란하는거 귀찮아서 안 좋아했는데 걔가 연락안하면 자꾸 삐져서 힘들어도 연락하거든요. 그 친구랑 하루에 한번은 꼭 다투고 화해했었는데요.제가 어제 친구랑 진지하게 전화로 얘기를 나눠봤었는데, 걔가 지한테 화나는일이나 짜증나는 일이 있었냐고 물어봤어요. 그런데 전 그때 무슨일때문에 화나거나 짜증났던적이 기억이 안나는거에요.( 제성격상 갑자기 진지해지면 기억이 잘 안남 ㅠ)그래서 그랬던적이 있긴 있었는데 기억이안난다고 했는데 걔가 갑자기 그럴꺼면 없다고 하지 왜 굳이 사람답답하게 (그랬던적이 있긴 있었는데 기억이안난다)이런식으로 말했냐고 화를 냈거든요.ㅠ 근데 제가 만약 없다고 말하면 걔는 또 분명 있을텐데 왜 말을 안하냐면서 겁나뭐라할 스타일이라 저렇게 말했던 것일 뿐인데.. 그래서 나중에 겨우 기억해서 말했는데 (저한테 인생 왜 그따구로 사냐고하고 상쳐주는 말을 내뱉고희망을 안주고 )해서 짜증이 났다 하니까 걔가 반박하면서 사과한마디도 안하고 저한테 더 뭐라화를 내더라고요. (결국 통화끝날때쯤에 사과함.) 그리고 제가 우리성격이 정반대여서 잘 안맞는가봐하고 말했었는데 걔가 저보고 혹시 나랑 친구하기 싫냐는식으로 물어본거에요. 솔직히 너무 하기 싫긴했는데 사정상 아니라고 했거든요. 걔가 저보고 성격은 별로고 잘 안맞는데 친구로서는 괜찮다고 말했는데 약간 걔도 저를 별로 안좋아한는 것같고 저도 안좋아하는데 절교를 해야할 시기가 온 것 같기도 하고 지금 절교 안하면 평생 갈 것같아서 그런데 걔한테 뭐라고 말하면서 절교 하자고 하는게 좋을까요? 오늘 만나서 같이 운동하는데 운동다하고 집가는길에 말하는게 좋을까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불안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V1
· 3년 전
마카님이 이상한 게 아니에요. 친구분이 최근 정신과 의사분들이 책 내고 있는 '에너지 뱀파이어'인 걸로 보이네요. 아마 어떤 방식으로 말하든 절교하자고 하면 화를 내고, 본인이 왜곡해서 기억하는 대로 뒷담화를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중3이시니 곧 학교가 갈라진다 생각하고 화끈하게 질러버리시는 게 좋겠죠. 그래도 심한 말은 하고 싶지 않다면, '계속 생각해 봤는데 너와 내가 맞지 않아서 너한테도 나한테도 상처만 된다, 우린 더 이상 친구로 지내지 않는 게 서로에게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등등 자신과 상대방의 입장을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면 이상하고 못된 인간이라고 매도당할 가능성이 있고, 상대방의 이야기만 한다면 대화에서 주도권을 빼앗기고 이끌려 가다가 절교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