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선택할지 돈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ㅜ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격증|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을 선택할지 돈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희 집은 보통보다 좀 더 못사는 집안에 속합니다. 그렇다고 먹고싶은거 못먹고 그런건 아니구요! 학생때부터 여군 이라는 꿈을 꾸었고 학생때는 꿈보단 돈을 벌어 집안에 도움이 되어야지하는 생각으로 일을 했어요 (제가 첫째고 책임감 엄청 강하고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이 큽니다)현재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군대에 들어갈때 가산점 되는 자격증(컴퓨터,한국사 등)을 따고 있는 상태며 늦은 감이 있어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또 돈이냐 꿈이냐에서 고민이 됩니다.. 제 부모님, 친구도 제가 군인 혹은 군무원이 되고싶어 하는걸 아시고 응원을 해주시지만 제 마음은 집안이 또 걸립니다.. 오라고 하는 직장은 일반 식당이고 하루 8시간~10시간정도 일하며 휴무는 일주일에 한번, 월급은 200만원대입니다. 꿈을 포기하자니 제가 너무 후회할 것 같고.. 꿈을 선택하자니 부모님이 어려워하시는게 보여서 마음에 걸립니다.. 전 꿈을 선택해야할까요 돈을 생각해야할까요..?
진로걱정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dor77
· 3년 전
부모님께서 응원을 해주신다면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엄청 어려우신 상황이 아니니 집안 경제는 군인이 되시고 도우셔도 늦지 않을 거에요. 꿈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idor77 감사합니다ㅜㅜㅜ 아무리 고민해도 답이 나오지 않아서 올려본검데😭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pray
· 3년 전
길게 보시고 안정적인 군무원으로 선택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1be3938c0aa9f6f86e 감사합니다ㅜㅜㅜ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올려본건데.. 정말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ipray 군무원은 두번째로 도전해보려구요! 군인 시험 3번정도해서 떨어지면 그때 군무원 도전하려구요😭 감사합니다!! 열심히해야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c139e936a78cb49c8d 헉 멋있으시네요..👍👍 다시 생각해도 군인이 좋은데 부모님도 걸리고 해서 너무 고민이였거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