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하는건 다 짜증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동생이 하는건 다 짜증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cret1638
·3년 전
오늘 동생이 제 양말을 신고 나갔더라고요? 동생은 양말 남아도는데 전 신을 양말이 없어서 아침에 집안을 다 뒤져야하고 양말도 제가 좋아하는 것들밖에 없어서 누가 건드리는거 엄청 싫어해요. 아니 근데 동생이 오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양말을 저 학교갔을때 허락도 없이 신고 나갔더라고요;; 그 양말 없어져서 진짜 너무 속상했는데 그걸 동생이 맘대로 신고 나가서 너무 짜증나요. 물건도 자기가 쓰고 나서 제자리에 안가져다두고 쓴 자리에 그대로 두고 옷도 벗은 그 자리에 두고 정리는 하나도 안하고요. 가족끼리 밥 먹을때 반찬도 안꺼내고 수저도 안놓고 치우지도 않습니다. 동생이 너무 짜증나요. 사라져버리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맨날요. 그래놓고 또 금방 내가 왜 얘한테 화를 냈지? 사라져버리면 좋겠다니 그건 너무 심한거 아닌가? 난 쓰레기인가봐 이러면서 후회하고 자책합니다. 이렇게 행동하는 동생도 싫고 그걸 또 후회하고 자책하는 제가 너무 싫어요.
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apis
· 3년 전
불편한 행동을 반복해서 하면 저라도 싫어질거 같아요 저는 어머니의 경우지만 말없이 제장갑 끼고나가서 잃어버리거나 더럽혀놓고 새로사줄게하고 대충 넘겨서 서운하더라고요.. 남이 저렇게해도 무례하고 나를 동등한 사람으로 안보는거같아서 기분상해서 상대 안하는데 가족이면 매일 마주쳐야되고 방이가까우니 해결안하면 계속 부딪히거나 쌓이다가 터져서 손쓰기 힘들어질수도 있어요ㅠㅠ.. 동생분한테 물건 허락도없이 함부로 쓰지말라고 단단히 일러두시고 안듣는다면 부모님한테라도 왜 동생만 수저를 안놓고 내물건을 마음대로 가져가야하냐고 여쭤보는것도 해결책이 됄거같네요 꼭 잘 해결되셨음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cret1638 (글쓴이)
· 3년 전
@Helapis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 정말 많이 참은거에요. 동생한테도 정말 많이 얘기했고 부모님께도 말했는데 엄마는 동생한테 별 얘기 안하고 저만 이렇게 짜증내니까 제가 이상한 사람이 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