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학교에서 자꾸 교과서에 죽고싶다를 써요. 누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cret1638
·3년 전
저 학교에서 자꾸 교과서에 죽고싶다를 써요. 누군가 알아봐주길 바라면서 "죽고싶다"라고 교과서에 써요. 하지만 알아봐주는게 너무 무섭고 불안해서 알아보기 힘들게 죽 고 싶 다 이 글자들을 전부 겹쳐서 반복해서 몇십번씩 써요. 수업에 집중도 못하고 계속 이것만 쓰고 있어요. 아무도 관심 없는 것 같지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용기내 나의 고통을 타인과 나누어보세요
#용기
#도움요청하기
#두려움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반갑습니다. ^^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학교에서 계속 교과서에 ‘죽고싶다’는 글씨를 쓰게 되시는 군요. 누군가 알아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기도 하고, 알아봐주는게 너무 무섭고 불안하기도한 지금의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우시리라 생각됩니다. 사연에서 말씀해주셨듯이, 계속 이 행동을 반복하게 되신다면 수업 집중에도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됩니다. 마음이 많이 지친 마카님께 전문상담을 전해드립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죽고싶다’는 말을 계속 쓰게 되시는 이유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끼시기는 하지만, 그것을 용기내 요청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시기 때문이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는 아마도 누군가로부터 마카님의 이러한 고통에 대해 경청하고 온전히 이해받을 수 있었던 경험이 부족했던 것이기 때문이겠지요. 현재 청소년이신듯 한데, 이렇게 힘드시다면 고통을 혼자서 감내하려 하지마시고 부모님이나 위클래스 상담 선생님께 말씀드려보시기 바랍니다. 또, 국번 없이 ‘1388’을 눌러 통화하시면 가까운 지역 복지센터로 무료 연결이 되니 지금의 우울감을 털어놓아 보세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은 죽고싶은 스스로에 대해 아무도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느끼셨지요. 그러나 여기, 제가 마카님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곳의 많은 상담사 선생님들과 다른 마카님들이 언제나 마카님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니 많이 힘들고 지친다고 느끼실 때, 마카님의 이야기를 이 곳에 글을 통해 나누어주세요. 사연을 적으면서 마카님의 상황과 감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보는 과정을 통해서도 마음이 한결 나아지실 수 있고, 댓글과 공감버튼을 통해 마카님은 결코 혼자가 아니시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셨으면 하고 바랍니다. 또, 마카님께서는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 듯합니다. 그러나 ‘죽고싶다’ 와 같은 부정적인 생각에 집중하게 되면 그것을 뇌에서 처리하는 데에도 많은 에너지와 노력이 소비되기 때문에 다른 데에 집중할 여력이 없어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우울증이라는 질병이 실제로 기억에 관여하는 뇌의 일부가 실제 물리적 손상을 입힌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도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들의 뇌 일부가 위축되고 이로 인해 여러 인지 장애, 저장된 기억의 재생 장애 등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것이지요. 마카님께서는 충분히 공부에 열중하셨고, 노력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우울감을 크게 느껴 학습 내용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이었을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 지금의 스스로를 낮추어보지 마시고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카님께서는 지금의 속상한 마음을 이렇게 마인드카페에 나누어주시는 등 스스로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듯 보입니다. 함께해온 내면의 우울도 전문가의 도움이 동반된다면 분명히 그로부터 자유로워지실 수 있습니다.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 아쉽습니다. 동행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말 걸어주세요. 마카님께 보다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이 펼쳐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cret1638 (글쓴이)
· 3년 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