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결벽증 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중학교|결벽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거 결벽증 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이 증상(?)이 처음 시작된 건 중학교 1학년 때 입니다. 여름에 반바지를 입으면 다리에 닿는 모든 것들이 싫어서 쉬는시간마다 화장실에서 물로 다리를 닦었어요. 체육시간에는 잘 뛰지 않았고 혹여 다리에 모래가 튀면 바로 달려가 다리를 닦았죠. 누군가가 제 물건을 만지는 것이 싫었고 저는 지우개를 정말 만지기 싫어했어요. 물론 아직도 만진 다음에 손을 닦기는 하지만 옛날 보다는 괜찮아졌어요. 매일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하다보니 제 폰을 만지는 경우가 생겼고 저는 그것 때문에 싸운 적이 굉장히 많습니다. 차를 탈 때는 차 문을 만지지 않았고 책상에도 제 물건을 쉽게 그냥 놓지 않고 물티슈로 닦은 다음에 놓았어요. 요즘에는 부모님께서 제 방 이불을 갈아주실 때 이불을 만지시는게 싫어서 갈아주시면 항상 그 위를 물티슈로 여러번 닦고, 청소를 할 때 손으로 만지는 게 있으면 항상 물티슈로 닦았어요. 누군가 제 의자에 앉는 것도 저를 만지는 것도 너무 너무 싫었어요. 그런데 하루는 아빠가 제 방에서 공부를 하시다가 제 물건을 뒤졌는데 그것 때문에 아빠랑도 싸우고 계속 스트레스를 받아서 몇 번씩 그은 적도 있어요. 이게 결벽증이 맞다면 만약에 아니더라도 너무 힘들어서 고치고 싶은데..어떻게 해야 할까요..?
힘들다속상해강박답답해걱정돼실망이야공허해무기력해자고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vercome13
· 3년 전
청결 강박증&결벽증인것같네요. 자신이 언제부터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원인을 찾아보세요. 인터넷에서보니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서 그런 증상이 생기기도 하더라고요. 일단 청결 강박증&결벽증에 대한 인터넷 자료 많이 찾아보시는걸 추천하고요. 명상도 중요합니다. 저는 명상 진짜 많이 효과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overcome13 감사합니다아..
커피콩_레벨_아이콘
ovo1001
· 3년 전
저도 그랬어요.제 책상을 잡고 지나가면 소리지르고 엘리베이터 버튼 못만지고 나중에는 학교 의자가 더러울까봐 앉지 못하고 서서 수업들어서 성적도 하락했구요. 심리치료를 받으며 노력해서 조금 나았는데.. 글쓰니님도 상담 받아보시는게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ovo1001 나중에 용기가 생긴다면 받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