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바꾸기엔 너무 늦은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포트폴리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를 바꾸기엔 너무 늦은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스물세살, 올해 전문대학 졸업하고 그나마 할줄아는게 그래픽 프로그램이어서 (그래픽)디자이너로 포트폴리오 준비하고 면접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적성에는 딱 맞아요, 그런데 재미가 없어서 고민하는데 주위에선 "일은 재미로 하는거 아니야~"라길래 사회경험을 안 해봐서 생각을 어리게 하고 있었구나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재밌는 일을 찾고싶고, 아직 늦지 않다고 여겨져서 모션그래픽을 알아보다가 취업까지 전과정 배우는 학원을 보고 고민중입니다. 주위에선 학원 그만 다니고 취업이나 하라는 식으로 말하고요. 물론 제대로 할 생각으로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원치않는 걱정하고 우려해주니 너무 늦었나싶고, 이제 취업 안 하면 큰일나는 나이인가 싶어요. 그냥 배웠던거 무난하게 하는게 나을까 싶기도 하고요. 갑자기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보다 익숙한 기술로 취업하는게 나을까요? 역시 직업은 흥미보다는 편안한걸 기준으로 설정하는게 맞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20XX
· 3년 전
님께서 하고싶은 분야 확실하시면 주변에서 뭐라 그러던 다 신경끄고 과감히 투자하시는게 장기적으로 훨씬 이롭다고 생각해요! 크게 관심가는 분야가 아닌 직업을 선택하시면 방황의 늪에 빠질 위험이 좀 있는 편이라서요ㅠㅠ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