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사람들이 저는 뭘 열심히 해도 안된대요.. 전 무시하고 열심히 살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jonyey1126
2년 전
..주변 사람들이 저는 뭘 열심히 해도 안된대요.. 전 무시하고 열심히 살아볼려고 하는데 넌 안된다. 하지마라. 이런식으로 무시해요.. 그래서 계속 스트레스 받다보니까 저번주 부터 답답하고 정신도 자주 잃어서 기절을 한적도 있고 한번은 제가 너무 힘들어서 목을 제 손으로 조른적이 있어요. 너무 괴로웠어요..제 편은 한명도 없는것 같고.. 세상에 혼자 버려져 있는 기분이 계속 들었어요..너무 힘들어서 죽어버릴거 같은데..,, 전 죽기싫어요..무서워요..어떡하죠..?
외로워힘들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나도 내 편이 있으면 좋겠다.
#제가 #마카님 #편이 #되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열심히 살아보려고 노력하려 하는데 열심히 해도 안된다고 무시하는 말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네요. 정신을 잃을 정도로 스트레스라면 그 스트레스가정말 크겠어요. 목을 스스로 조를 정도였다니, 나의 편이 하나도 없다는 느낌이 엄청난 괴로움이었겠네요. 세상에 버려져 있는 기분이 너무나 외롭고 힘들겠습니다. 제가 마카님의 마음을 잘 이해했을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열심히 하려 해도 너는 안된다고 말하고 하지마라 라고 무시하는 말을 듣는다면 그 환경 안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자기 멘탈을 유지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마카님께서 기절을 할 정도고 목으로 손을 조를 정도면 정말 괴로움에 몸부림 친다고 느껴집니다. 아무도 내 편이 없다고 느끼는 것은 정말 큰 괴로움 같습니다. 아무도 나를 응원하지 않고 아무도 나를 지켜주지 않고, 아무도 나를 지켜봐주지 않는다는 것은 외로움을 넘어선 정말 죽고싶은 심정이 될 수 있겠어요. 사람은 환경의 영향을 받습니다. 내가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환경의 압박에 쉽게 굴복하는 것이 인간입니다. 인간 한 명의 힘은 너무나도 약해서 다른 동물과 같은 환경에 놓이게 된다면 쉽게 죽어버릴 것입니다. 한 겨울에 옷 하나도 없이 살아남는 길고양이는 있어도 한 겨울에 옷 하나도 없이 살아남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마카님은 지금 현재로는 도움을 받지 못하지만 분명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연령대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청소년이시라면 학교의 Wee클래스나 지역의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으세요. 괴로운 것이 정말 죽고싶은 심정이면 마카님은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이시라면 만24세까지는 계신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에 문의 해 보세요. 대학교의 학생상담센터도 있습니다. 상담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상담을 받으시게 되면 적어도 한 사람 만큼은 마카님을 지켜보고 있고, 마카님과 고민을 함께하고 마카님의 이야기를 듣고, 마카님을 응원할 것입니다. 그 도움은 정말로 크게 느껴지실 거에요. 너무 힘드시면 마인드카페에 글을 자주 올리면서 다른 마카님들의 응원을 받으세요. 글쓰기는 마음을 정리하고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도구 입니다. 죽어서 마땅한 사람도 없고 노력해서 안될 사람은 세상에 없습니다. 좌절이 생길 때 자이언 클라크의 영상을 보세요. https://youtu.be/EedihBFtM0o 다리가 없는데도 일반인에게 이기는 레슬링 선수의 이야기 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바가 분명하면, 원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상담의 도움을 받으시면 상담선생님께서 이야기를 차근차근히 잘 들어주실 것이고 마카님을 친절하게 응원해주실 것입니다. 마카님은 혼자가 결코 아닙니다. 얼굴도 모르는 마카님의 글을 지나치지 않고 이 시간에도 댓글을 남기는 저도 있습니다. 멀리서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마카님께서 자신감을 갖고, 잘 살고 싶은 마음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두 손 모아 간절히 염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