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걸 참고 다른걸 해야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고싶은걸 참고 다른걸 해야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곧 전문대 합격자 발표날을 앞두고 있고 수능도 코앞인 고3입니다. 저는 반려동물 훈련사가 되고싶어서 전문대에 간 후에 훈련소에 들어가는 그런 루트를 원하지만 엄마는 제가 하고싶은게 있다면 지지해주는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보건계열이나 취업이 되고 안정적인 학과에 가는걸 조금 더 원하는 편이예요. 엄마한테 훈련소얘기는 아직 한번도 꺼내보진 않았지만 전문대 합격자 발표일이 다가올수록 걱정이되요. 2년제라서 입학한 후에 2년이 지나면 난 뭘하고 있을지도 모르겠고 만약 훈련소에 가는걸 허락해주지 않는다면 저는 배운건 있지만 써먹을데가 없어서 무용지물인체로 알바를 하고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반면에 보건계열쪽이나 그런 학과를 가면 적어도 남들과 같이 4년동안은 학교에 있고 졸업 한 후에도 보건계열이니 아무래도 취업이 보장되서 조금은 안정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자주 들어요. 집이 그렇게 잘 사는편은 아니다보니 돈 걱정도 조금은 되네요.. 대학도 제가 정하는거고 인생도 제가 정하는거라고는 하지만 항상 고민이예요. 조금은 후회하더라도 4년제를 포기하고 제가 하고싶은걸따라 전문대에 가야할까요? 아니면 하고싶은건 언제든 할 수 있으니 남들따라 보건계열로 가든해서 4년제 대학을 가야할까요? 여담이지만 전문대는 인식도 그다지고 나중에 취업은 쉬울지 몰라도 승진은 4년제보다 몇배는 더 노력해야되고 어려운데 4년제는 취업은 전문대보다 어려울지 몰라도 승진은 쉽다 라는 말을 한번 본 이후로 걱정이 2배가 됐어요.. 머리에서 떠나가지도 않고 계속 생각나고 저 말 때문에 전문대가는게 조금 주춤거려져요..
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진로대학교슬퍼고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QuQquu 장문의 답글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어느정도 생각정리는 된거같아요. 후회를 하더라도 시도해보고 후회하려구요ㅎ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