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고3인데 진로를 정하기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곧 고3인데 진로를 정하기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imae018
·4년 전
현재 고2인 학생입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다가 지금은 제대로 안친지 몇년됐어요. 최근엔 다른 분야에 관심이 생겨서 그냥 피아노는 취미로 치자, 생각했는데 계속 미련이 남더라고요. 사람은 모두 하나씩은 잘하는것이 있기 마련인데 나에게 있어서 유일한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피아노를 쉽게 접기가 어려웠어요. 하지만 다시 피아노를 쳐볼까 싶다가도 내가 정말 다른사람보다 특출나게 재능이 있는지 확신이 안가서 또 고민하고.. 그리고 피아노로 가지고 싶은 직업이 따로 없어요. 피아노로 가질 수 있는 모든 직업을 아는것은 아니지만, 보통 많이 아는 직업들 중에서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없거든요. 그래서 취미로만 해야할까 생각도 하는데 피아노 전공을 안하고 취미로만 한다? 하면 이 장점을 버리기엔 아깝고, 전공을 하고 취미로 한다? 하기엔 전공을 하는 이유가 없잖아요 오늘 생각을 정리해보면서 든 생각은 대입까지 1년정도밖에 안남았으니 일단 공부와 피아노를 병행해볼까였어요. 그런데 영어, 수학학원을 다니며 성적을 챙기는 와중에 피아노 입시까지 준비를 하는건 부모님에게 굉장한 부담일것 같더라구요. 남들이 보기엔 답답하겠지만 이런 생각들이 꼬리를 물고 물어서 끝없이 고민을 하게 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조언 부탁드려요!
입시답답해불안해고2고3진로대학공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mae018 (글쓴이)
· 4년 전
@happynow1004 조언 감사하고 진로 선택 잘 해보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