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진줄 알았는데 아닌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괜찮아진줄 알았는데 아닌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ookie202
·4년 전
2018년 상반기~2019년 하반기까지 많이 우울했습니다. 정신과는 말그대로 문앞까지만 갔다가 용기가 안나서 진찰받진 못했어요. 원인 모를 고열때문에 2018년 학교도 휴학했었구요...온갖 검사 다해도 원인을 모른다니 그져 스트레스 때문이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2020년엔 1월에 길게 여행을 다녀오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아니, 좋아졌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요즘 다시 스멀스멀 우울이 몰려오는 것 같아 무서워서 고민 남깁니다. 사실 그동안 우울에 잠겨있으면 진전이 없다는 생각에 애써 우울한 마음을 무시해왔어요. 마음이 슬퍼도 얼굴에는 미소를 띄웠어요. 그러니까 가끔은 진짜 제가 괜찮아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근데 요즘은 다시 아닌 것 같아요. 아무것도 안해도, 뭘 해도, 마음이 너무 답답하고 두근두근해서 긴 한숨을 하루에도 수십번씩 쉬어요. 밥도 조금만 많이 먹으면 헛구역질나고, 조금만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도 금새 열이 올라 기운이 빠지네요ㅠㅠ 많이는 아니구 미열 정도요... 뭐라도 조언 얻을 수 있을까 해서 글 올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체증상불안해답답해우울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requitedlove
· 4년 전
힘내세요. 저도 작성자님처럼 애써 우울한 마음을 무시하고 남들 앞에서 웃지만 속은 검게 타들어가더라고요.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