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을 해야할까요 고민상담을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리상담을 해야할까요 고민상담을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implism4418
·4년 전
이 애매한 고민에 상담방향을 어느쪽으로 잡아야 하는지 고민됩니다. 일단 고민하고 있는 문제는 올해 휴학을 하고 돈을 벌어서, 내년 휴학 연장하고 유럽으로 어학연수 단기라도 다녀오려던 계획이 코로나로 인해 완전 작살이 났다. 돈 벌기도 힘들고 설상 돈을 번다 해도 내년에 유럽을 갈 수 있는지 자체가 미지수다. 그래서 복학, 편입, 중퇴후 공무원 시험 등등 생각해봤는데 복학을 하기에는 기존 전공에 흥미가 사라졌고, 지방대 4년 졸업한다 해서 취업길이 보장될지 모르겠다. 편입을 하기에는 올해 계속 고민해왔고(편입을 하더라도 어느 학과로 갈지), 남은 3개월동안 준비하기엔 너무 짧아서 내년 휴학 연장하고 1년 넘게 공부하는건 물론, 거짓말도 잘 못하는 내가 담당교수랑 휴학 연장에 대해 얘기 나눌때 거짓말 해야 한다. 중퇴 후 공무원, 공무원 그래 요즘 좋다지만 한번뿐인 20대 초반, 이때만 할 수 있는걸 하고싶다. 어학연수도 그 일부고, 벌써 취업하기에는 뭔가 후회될것 같다. 원래는 이런 주제를 가지고 전문적인 유료 오프라인 심리상담 센터에가서 상담받으려 했는데 생각해보니 막 어떤 불안이나 걱정이나 스트레스나(물론 이것도 많지만)메인은 아니더라고요, 위의 문제만 해결되면 솔직히 불안이고 걱정이고 스트레스고 당분간은 확 사라질것 같아요. 그래서 기존에 원래 아직 만 22세다보니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라고 무료로 해주는데가 있는데... 거길 가기 꺼렸던게, 여태까지 상담성과가 너무 안나왔거든요. 그래서 더이상 무료상담센터는 못믿겠단 심리였는데 게다가 기존 상담사가 이 고민등과 비슷한 고민에 대해서 그 이유를 자세히 알아주려기 보다, 자꾸 그렇게 안되는 이유만 나열하면 아무것도 안된다며 계속 푸시하는 입장이어서 너무 힘들었거든요. (하나 선택해서 어떻게든 밀고 나가라고) 근데 이런 류의 상담에는 상담사만 잘 배정되면 심리상담보다 더 나을것 같기도 한데 이런 고민을 오랫동안 올해 내내 해온것도 심리적인 부분이 크게 작용했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심리상담이 맞을까요 고민상담이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b0220
· 4년 전
상담을 천번을 받아도 행동의 1번이 때로는 고결할거에요, 충분히 똑똑하신데 지금 맞다고 생각하는것 그냥 추진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