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검사 항목보면 내가 인생에 실패자 같다. 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우울증검사 항목보면 내가 인생에 실패자 같다. 라는 문항있잖아. 아니면 저런거 비슷한거. 처음에는 이해가 안됐거든. 실패자까진 아니지않나? 하면서.. 근데 이제 이해가 되더라 그게 바로 나였더라고 20대중반인데 한게 없어.. 하고픈거 배워서 취직했더니 고작 11개월 일 했다 짤리고... 부모님 권유로 다른거 했더니 결국 끝까지 못하고 멈춰있어. 그렇게 또 다른걸 오늘부터 시작했는데 이것도 도중에 실패할까봐 좀 걱정되네. 게다가 살도 많이 쪄서 뚱뚱하고 자신감도 없고 쾌활한 성격도 아니고 목소리도 작아. 자존감도 정말 낮아. 대학교도 2년 다녔는데 머리에 들어간건 하나도 없이 등록비만 낭비했어.. 전공관련으로 취직 및 자격증도 안땄거든.. 정말 낭비..대학 2년 유료체험 한거같아. 엄마 잔소리 들을만하지?ㅎ 자격증 해봤자 어릴때 취득한 컴퓨터 자격증..디자인 관련 자격증 몇개..그게 끝. 취직도 11개월, 1년도 안되네. 알바라도 해야는데 그것도 안구해지고.. 그냥 하는거라곤 일주일에 한번 바리스타 학원 다니는거 뿐이네.. 일주일 중 한번이면 나머지 6일은 놀고있다는 거야. 나 한심하지않아? 솔직히 말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절대 불가능하겠지만. 살아봤자 뭐하니.. 그냥..후 답답하고 막막하네..
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답답해걱정돼괴로워불안실망이야슬퍼우울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rin123
·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공황장애를 가진 어린 학생입니다. 우리는 실패자가 아니에요.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에 외면을 사람들이 신경쓰다한들 내가 나를 먼저 사랑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우리가 가진 그런 심리에 스스로 망가져가는 것입니다. 나약해지지마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