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우울증, 폭력 30대 후반 남편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b595
·4년 전
아내의 우울증, 폭력 30대 후반 남편입니다. 아내가 우울증이 있어요. 결혼전에는 몰랐었는데, 결혼하고보니 주기적으로 우울증이 심해지면 매우 예민해져 있다, 어떤 폭발할 계기가 있으면 분노를 참지 못하고 폭력을 씁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아이도 아직 없어요. 조금전에 표정이 너무 어두운것 같아서, 표정이 어두워 보인다고 몇 마디 했다가 뺨을 사정없이 맞았네요. 결혼생활동안 이런일이 수십번은 더 있었는데 폭력은 사용하면 안된다고 주의를 줘도 "너가 맞을 짓을 해서 그렇게 된거"라고 모든걸 제 탓으로 돌립니다.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생기면, 길가다 크게 소리 지를때도 많고, 길에서 발로차고 폭력을 쓸때도 많았어요. 길거리에서만 뺨맞은 기억도 결혼생활 통틀어 최소 3번은 있고요. 오늘은 집에서 뺨 한대 맞고서, 끓어오르는 화를 꾹 참고 일단 자리를 피했는데, 계속 이렇게 참다가는 제가 화병에 걸릴지, 언젠가는 제가 같이 폭력을 쓰게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결혼생활을 지속 할 수 있을지 정말 고민입니다..
폭력아내화나우울증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duwjs
· 4년 전
힘드시겠어요ㅠㅠ 말이 통하면 좋은데요. 정말 힘드시겠어요. 폭력은 정말 안되는데. 참기만 하시는건 아니시죠? 님도 화도 내시고 정말 심각한 문제 인것을 알 수 있게 말해줘야할것 같아요. 님 심정도 잘 설명하면 좋겠구요. 대화가 잘안되시면 부부상담 추천드려요. 무쪼록 잘해결되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miemam
· 4년 전
폭력은 질병이에요. 질병은 의학으로만이 고칠수있어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