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인생이 정상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런 인생이 정상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경조증(조울증)이 있어요. 일단 기분이 오락가락하는건 기본이고 누구보다 이기적이게 살았던 것 같아요. 행복했던 순간을 뒤돌아 보면 이미 이기적인 행동 후였고 뒤돌아보니 가해자 그런 느낌이였죠. 친구를 때리고 싶으면 때리고 친구를 일부러 엄청 미워하고 나는 하면서 남은 못하게 하고 이상하죠? 물론 친구들도 저는 활발하고 밝고 좀 이기적이고 뭐 그런 친구로 생각하더라고요. 근데 사실 저는 긴장도 많이하고 사람 경계도 심하고 이 사람이 무슨생각을 하고 있을까?라고 판단을해요. 시험볼때나 갑자기 그냥 긴장되서 다리를 떨고 그다음에 손을 떨고 그다음에 심장소리가 아주 빨리 뛰는게 느낄정도로 심장이 뛰어요. "많이 떠는사람이다", "나도 그런다" 하실 수 있지만 이게 아주 어렸을때부터 한 5살때?부터 이어진거 같아요. 그렇다고 발표같은걸 못하는 것도 아니고 조금 이상한것같아요 제가 의식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도 해보았죠.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했고 학교에서 상담도 해보았지만 처음 보는사람에게 다 말할 수도 없고 무엇보다 믿을 수 없었어요. 그냥 웃고 있는거도 예의상 웃는거 같아서 그닥 많이 말하지도 못하고 상담이 끝나니 별로 문제가 없어보인다며 상담을 그 이후로 하지 않게되었어요. 담임선생님도 듣고서는 심리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거 같다고만 하시고 별말씀이 없더라고요. 저만 그런거나요? 제가 심리상담사가 한때 꿈이라 공부한적이 있어 사이코패스 테스트도 다 외우고 살인마의 심정이나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거나 말톤으로 사람을 하나하나 구분하고 쉽게 못 믿고 갑자기 긴장하고 저만 그런건가요?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도 못 해본 말들이에요. 저와 비슷한 분은 댓글 써주세요ㅠ 저 많이 문제 있지는 않지만 가끔 제 기분이 헷갈립니다.
혼란스러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lortnoc
· 4년 전
글에서도 혼란스러움과 불안이 보이는거 같아요. 저는 지금 20대 중반인데요 .저도 과거에대해 스스로를 그렇게 이기적이게 생각했고 또, 시험볼때 전 아주그냥 손이 이리저리 날라다녔어요. 힘주면 튕기는? 아무래도 불안 때문이겠죠? 근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잘하려고해서 그랬던거 같아요.잘해야한다는 강박?이 있었던거 같아요. 전. 또 글쓴이는 어쩌면 활발함도 글쓴이 긴장하는것도 본인이라는 것을 부정하지않았으면 해요. 어렸을때 누군가 저에게 이렇게 말해줬으면 했어요. 그래서 글 남겨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ndlortnoc 너무 감사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