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하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ate01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이 증상을 몇년동안 겪은 사람입니다.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써봐요.. 저는 하루에도 10시간 이상 내내 힘들어요 우울증? 강박증? 결벽증? 대인관계? 학업? 그런 문제는 아니에요. 저는 하루에도 계속해서 제가 제가 아닌 느낌이 들어요. 제 몸이 제가 아니고 정신과 몸이 분리된, 그 느낌이요. 정말 세게 꼬집어보면 아파요. 근데 많이 아프지가 않아요. 어딜 가든간에 현실적으로 다가오지가 않아요. 앞에 어떤 물건이 있다면 생각을 하려고 해도 아무것도 할 수 가 없어요. 생각을 하려면 어떤 통로를 지나가야한다면, 그 통로조차 못 건너는, 그런 느낌이에요. 전 아직 학생이라서 학업에 집중하려고 하는데, 너무 어려워요. 어느정도는 잠잠하다가 갑자기 심해지고 있어요. 저도 교복입고 학교 즐겁게 다니고 싶은데, 매일 이거 때문에 미칠 거 같아요. 조금만 뭘 보고 있어도 아무것도 못하게 되요. 어느날 보면 내 가족도 모를정도로, 내.집도 모를정도가 되어있어요. 너무 힘들어서, 우울증 겪었던 그때보다 힘들어서, 강박증보다도 더 힘들어서 별로 아프지 않는 이 상황이라면 뛰어내릴 수 있지않을까 했어요. 근데 제 꿈은 모든게 정상이 되었으면 하는거에요. 어딜 가도 정신들게 하려고 상처내지 않고, 평범해 지는거요. 증상이 시작되면 저런 생각들을 해요. 증상들만 보면 이인증이랑 정말 똑같거든요. 그리고 몇십년간 지속되었지만 그래도 나을수있는 병라고 알 고 있어요. 하지만 전 아직 미성년자고 미성년자 중에서도 나이가 어려요. 부모님께서는 전혀 모르세요. 항상 머리아프고 어지럽다고 했을 뿐, 하지만 저도 2~3달 쯤 전부터 이인증이라는 것과 이 증상에대해서 자세히 말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껏 편두통약을 먹었지만 알고 보니까 편두통보다 이 증상으로 고생한거더라구요. 편두통이 어릴때부터 있었고, 강박증도 조금 있었고, 우울했던 적도 많아요. 하지만 지금이 제일, 너무 힘들어요. 의욕도 없고 삶에 흥미를 못느껴요. 정말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요. 잘때도 맘 편히 잔 적이 없어요. 이제 전체 매일 등교라서 더 너무 힘들어요. 불안하고 무서워요. 저도 평범해지고 싶어요. 인터넷 돌아다니면서 이런거 찾아보기도 싫고 이런곳에 글 올리기도 싫어요.. 저도 학업에 집중하면서 행복해지고 싶은데 이 증상이 너무 발목을 잡아요.. 어떻게 할 수는 없을까요? 나아질 수 있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어지러움공허해불면괴로워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외로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sh3
· 4년 전
혹시 운동은 꾸준히 하시나요? 걷기라도?? 오늘밤에 폰 내려놓고 시원하게 30분만 걸어보세요. 행복한 밤 되세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te01 (글쓴이)
· 4년 전
@fresh3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운동을 할때면 조금은 괜찮아지긴 하지만 어딜 나갔다 들어오면 그때부터 심해지기 시작해서요.. 그래서 어딜 나가기가 두렵기도 한데 말씀하신것 처럼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면서 지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DurLove
· 4년 전
병원을 가보셔야 할 듯 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