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하루에 어느정도 그려야 실력이 좋아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림을 하루에 어느정도 그려야 실력이 좋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r7098
·4년 전
저가 그림을 그리는데 어느정도 그려야 실력이 좋아지는지도 모르겠고 어떤방법으로 해야 실력이 늘어나는지 모르겠어요..저가 그림그리는게 3개월 정도인데 그림이 늘어난건지 똑같은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그림 좀 그려본 분들이 도움좀 주셨으면 좋겠어요 진로도 그쪽으로 가고싶은데 지금 중3이라 너무 늦게 시작한거 같아서..그림 그리는게 재밌는데 너무 늦게 시작한거 같기도 하고..진짜 모르겠네요
답답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daismism
· 4년 전
저도 제대로는 중3때 시작했어요! 늦은 때란 건 주관적인 부분이 더 큰 것 같아요. 입시를 하고 싶으신지 그림을 하고 싶은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입시해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말에도 실기를 했고 예고도 들어가서 기본적인 스킬을 쌓았어요. 맘에 들때 까지 그렸죠. 현재는 배우지도 자주 그리지도 않지만, 예전보다 더 그림이 늘은 것 같아요. 요새는 무엇을 누구를 위해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명확해지고 여러 경험도 가지면서 한동안 그리지 않았지만 예전보다 더 그림이 늘은 것 같았어요. 저는 언제 시작한 기준이 영향을 주기보다 꾸준히 오래한 사람들이 더 그 쪽 진로에 현존하는 것 같아요. 절대 늦지 않았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7098 (글쓴이)
· 4년 전
@dadaismism 전 아직 입시 그쪽은 안하는데 그 쪽 진로를 가고싶어도 일반고를 가도 되나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daismism
· 4년 전
네네 되지요 한국에서는 보통 학원을 다녔는데 기외에는 인터넷에서 참고그림이나 주변픙경들위주로 그림실력을 늘렷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7098 (글쓴이)
· 4년 전
@dadaismism 아하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arak
· 4년 전
25살 넘어서 시작해도 늦지않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