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약 의사 상담없이 먹어도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약 의사 상담없이 먹어도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susosil
·4년 전
예전에 우울증 진단으로 처방받은 약이있어요 당시엔 내가 약을 먹어야하는 지경까지 온건가.. 처방만 받아놓고 먹지않고 병원도 더이상 안갔어요..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인데 의사분이 진료받으러 가면 제가 잘 이야기를 안하니까 약만 받으러 온 환자 취급하는거 같은게.. 계속 상담받으러 가기가 겁나더라구요.. 지금은 좀 힘드네요.. 처방 받았던 약.. 먹어봐도 괜찮을까요
우울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DurLove
· 4년 전
약 부분에 대해서는 의사분에게 여쭤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우울증이 있으시면, 표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마이드 카페에 자신이 느끼는 감정들을 적어 주세요. 표현하지 않고, 마음으로 담아두고 생각만 하시면 더 큰 병이 된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mmerdog
· 4년 전
낯을 가린다면 의사쌤이라도 처음 만났을 때 얘기가 잘 안 나오죠. 그러면 글로 써서 보여주셔도 돼요. "요즘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고, 잠을 자는 게 어렵고 등등" 현재 느끼는 증상, 불편감을 쓰고 약을 처방받고 싶다고 하는 건 어떨까요? 이전 약보다 다시 처방 받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의사쌤이 친절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다른 병원을 찾아보실 수도 있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imelo
· 4년 전
처방받은 게 있으면 드셔보는 것도 괜찮아요. 그대신 약을 맘대로 끊지는 마세요. 약효가 나타나는데 오래 걸리는 약들이 많으니까 드시다가 가진 거 다 먹을 때 가까워지면 다시 가서 상담 받고 더 약을 먹을지 말지 결정하는 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