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오늘도 엄청 괴로운 꿈을 꿨어. 어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어제에 이어 오늘도 엄청 괴로운 꿈을 꿨어. 어제도 깨어나자마자 너무 괴로워서 울었는데.. 오늘도 또 깨자마자 너무 괴롭고 힘들어서 눈물이 흘렀어.왜 자꾸 이런 꿈을 꾸는 걸까.. 어제는 그저 비슷한 일이 있었어서 그런 건 줄 알았는데 이틀 연속 계속 악몽을 꾸니까 너무 힘들어 죽을 것같아..꿈에서 까지도 이러면 진짜 어떻게 버티라고..이런 세상 살게 할거면 난 왜 태어난거야?난 이럴려고 태어난거야?대체 내가 왜 태어난건데..그냥 너무 비참하기만한데.. 이렇게 될거면 내가 그동안 왜 버틴건데.. 이상하게 악몽이라서 그런가 자꾸 깨어나도 기억이 내 머리에서 맴돌아서 괴로운게 자꾸 생각나니까 침착하게 진정하고 싶어도 그 시간이 제일 괴로워. 악몽에서 깨서 어떻게든 울음을 멈추고 괜찮다고 생각을 해도 머리 속에서는 계속 그 장면이 떠오르니까 멘탈로 진정할려고 해야할 때가 제말 힘들어.. 글 쓰면서 느낀건데 내가 꾸는 악몽은 느낌과 기분이 트라우마가 떠올려지는거랑 많이 비슷하네. 악몽에서 깨면 그때부터 인지를 하게 되는데, 내게 있는 트라우마도 딱 생각이 나면 잊고싶고 계속 떠올려져서 힘들잖아.그런데 내가 느끼는 악몽도 비슷하게 느껴져.사실 내가 꾸는 악몽이 내가 싫어하고 요즘 힘들어하는 것들이라서 어쩌면 트라우마 같은 것들이 꿈에도 나와서 그걸 내가 악몽이라고 부르고 있는 걸 수도 있겠네. 난 자꾸 뭘 주저리 이야기하는 거지. 내 얘기를 누군가에게 털어논적이 별로 없어서 아직 내 얘기를 마카에 쓰는게 좀 어색해. 사실 내가 뭘 쓰고 싶은 건지도 잘 모르겠더라..ㅎ 그런데 악몽을 꿔서 혼자 눈물을 흘려도 날 안아줄 사람이 없다는 그 사실이 너무 괴롭네..그리고 그 상황에서도 눈물을 참으며 숨겨야 하는 것도..
혼란스러워불안해절망스러워괴로워망상중독_집착속상해자고싶어스트레스받아피곤하게살기싫어부끄러워우울비참해어지러움악몽공허해힘들어지루해답답해무서워불안외로워우울해불만이야힘들다감정기복콤플렉스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쉬고싶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ley
· 4년 전
저도 어젯밤 그런꿈에 깨고 울었어요... 글 보니깐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꿈깨고 그 생각을 접을 때 정말 무섭고 힘들어요. 제가 감히 참견하자면 악몽에서 일어났을 때 나 자신한테 괜찮아.아무 일 없어.라고 해주세요.정 안돼면 여기에다 적으시고. 저는 너무 공감돼고 글쓰신분 찾아가서 토닥여주고 싶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Tinley 감사해요:)요즘 불안하고 제정신이 아니다 보니까 악몽이 두렵고 괴롭기만했는데 악몽은 그저 꿈이고 현실이 아니란 사실을 잊고있었어요. 마카님 덕분에 괜찮다고,아무 일 없다고 생각이 드니까 이젠 다시 생각났어요. 혼자서 계속 버티느라 힘들고 지쳤었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해요:)도움을 받으니까 좀 나아지네요.마카님도 괴로운 꿈을 꾸셔도 바로 기분 좋아지셨으면 좋겠어요.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오늘 밤은 우리 좋은 꿈 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