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벽에 막혔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격증|일자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현실적인 벽에 막혔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 약 1년을 했던 성인이에요. 20대 중반이 되어갈때쯤 상담사라는 꿈이 생겼지만 현실적인 벽에 막혀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공부할 돈이 없어요.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을 하거나 알바를 해야하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알바자리, 일자리가 거의 안나오잖아요. 그리고 대부분 신입 보다는 경력을 구하니 초보들은 알바 구하는게 하늘에 별 따기에요.. 부모님의 반대도 있어요. 엄마는 안정적인 기술직을 원하셔요. 그래서 부모님의 권유로 미용을 시작했지만 8개월째 자격증 준비중이고 만약 합격한다해도 그쪽으로 일을 할 생각이 없어요. 그리고 부모님의 생각을 꺾는게 너무 힘들고 무서워요. 둘다 큰 벽이라서 어떻게 이겨내야할지 모르겠고 감도 안잡혀요. 제가 어떻게 해야 될까요ㅠㅠ
답답해슬퍼힘들다속상해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luka37
· 4년 전
대출을 받아보시는건 어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uluka37 안돼요..저 대출 값을 능력도 없고 받다가 호적파일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ckcha
· 4년 전
상담심리대학원이 보통 야간제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분들도 많이 다니시죠. 돈 벌어서 학비에 보태면 되니까요. 음... 일단 경제적인 게 문제네요. 부모님과 진로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고 깊은 대화를 진지하게 나눠보시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그 후 심리적•경제적 지지를 받으시는 게, 반대받으시는 것보단 훨씬 좋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nockcha 그 대화시도 하는 자체가 제일 큰 벽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wangu123
· 4년 전
대화시도조차 큰 벽이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뭐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제가 경험했던거지만 결국 제인생은 제가 사는겁니다. 어떻게 보면 부모님게는 죄송하게만큼 냉정하게 들릴 수있지만 저는 부모님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항상 감사하죠. 하지만 결국 제 인생이고 제가 하고싶은걸 열심히 한다면 부모님도 결국엔 응원을 해주실거에요 윗분께서 말씀하신 교육대학원을 준비하는게 지금으로선 가장 빠른 방법인거같아요 못할거절대없습니다. 힘들뿐이죠 . 이겨내면 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wangu123 감사합니다:) 노력은 해볼게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kwangu123
· 4년 전
네네 고민은 묵혀두면 계속 고민일거에요 어서 털고 목표를 향해 어떻게 달려갈까로 생각을 해도 시간이 부족할거에요 !